다름 - 다르지만 같은 우리 다림 문화.교양
박규빈 글.그림 / 다림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다름 다르지만

같은 우리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생김새는 다름지만 우리에게 특별 뭔가가 있다는걸 책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고 좋아하던

민기랍니다~~~

이책 나온 주인공 준수 인데요 엄마 그리고 아빠랑 같으면서 다르고 다르면서 같은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 대해 서 알고 싶어서 비행기 타고 떠나는것 같아요~~

이누이트 족은 인사할때 상대뺨을 치거나 코를 비비며 부텐니라고 말하고 뺨을 세차게 때렸다면 그만큼 반갑다는 뜻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는 안녕하세요 인사를 하는데 인사하는 방식은

전혀 다른것 같습니다~~

인도에서는 숟가락과 젓가락 대신 오른 손으로 카레 먹고

해요 왼손은 절대로 다른데 사용하면안돼요 볼일 볼때에 사용한답니다 우리나라는 화장지로 사용하는데 진짜로 보기만 봐도 더럽고 하지만 어쩔수가 없겠죠

우리나라는 숟가락과 젓가락를 사용하는데요 세계문화 차이는 방식은 달라도 특별한 뭔가가 있겠죠

호주에서 사진을 찍으면 화를 내요 상대애개 목욕을 주거나 매우 실례대는 행위라고 생각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은 웃으면서 포즈를 잡거나 사진를 찍어도 괜찮는데 말이죠~~

틀린게 있지만 같은면서 다른 나라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겠네요~~

그리스에서 만난 친구에게 손바닥을 내밀면 안됩니다 나는 당신에게 화가났고 나는 당신에게

목욕감을 주겠다는 뜻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손바닥를 내밀면 멋진다고 해주는데요

진짜로 이렇게 다르다고 할수가 있겠네요 생각에 다르수가 있겠지만 같은면서 다른 문화가

있다는걸 책를 통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멕시코에서는 할머니에게 노란꽃을 주면 화를 낸다고 해요 왜냐하면 노란꽃을 죽음에

의미라고 한다 꽃을 선물을 할때에 문화대해 잘 알아보고 해야겠죠

한국에 할머니 생신때에 선물 주면 웃으면서 좋아하는데요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서 알게 되고 뿐만아니라 같은면서 다른 문화이야기 한번더 생각하게 된것 같습니다

조금은씩 다르지만 모두 틀림없는 지금순간 우리하고 똑같다고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말로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책를 통해 세계 다양한 문화대해 알아보는 계

기가 찾아서 누구보다 더 값진 시간이였는지 알게 되었어요~~

이누이트족,마사이족,그리스,인도,중국,이란,호주 아일랜드 영국,뉴질랜드,일본,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이렇게 각 나라마다 문화 차이는 있겠지만 하나씩 배워가는데 의미가 있고

틀린게 아니라 단지 다르는것 알게 되고 책 한권으로 통해서 알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좋은시간이였다고 생각듭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