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사계절 그림책
안녕달 지음 / 사계절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메리 책를 받게 되었어요~~

민기가 이책를 받을때 생각하는 있다고 하더라구요 할머니 집에 개를 키워고 있는데요 개이름이

메리라고 하더라구요 어쩌면 똑같으냐고 좋아하던데요~~

할머니 집에 개가 없어요~~

그래서 설날아침에 아빠와 아이들은 개는 키워고 싶다고 하던데요~~

아빠께서 저녁에 강아지 한마리를 데리고 왔어요 아이들은 엄청 좋아했고 반겨주는

모습이 보니까 친근감이 생겨서 좋았어요 저희는 키워고 싶지만 아프트 사니까 안되겠죠

어느날 시골계신 할아버지께ㅐ서 돌아가셨어요 근데 메리는 짓지 않고 꼬리만 흔들흔들 거리만

했어요 에휴ㅠㅠ 할머니께서는 슬퍼서 울고 있는데 메리는 좋다고 꼬리 흔들거려고 말이죠

할머니가 예전에도 키워던 개들다 메리였던것이다 그리고 할머니는 동네 개들은 다 메리야

어머나 어쩌면 다 똑같은것인가요 아주 오랜전부터 개들다 메리예요~~ 저희 남편도 어릴적

부터 개를 키웠는데 메리 불렀다고 하면서 민기한데 설명를 해주는데요~~

메리가 자라서 어른개가 되어서 그래서 개한마리 찾아오고 강아지 셋마리를 낳았어요

메리 품안에서 강아지 셋마리가 젖를 먹고 있어요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게 보여요 볼수록 말이죠

옆동네 할머니가 놀러오셨어요 강아지 보고 강생이들 많이 컸네 옆집 할머니가

놀러와도 메리와 강아지는 짖지 않더라구요 옆집 할머니 한데 강아지 한마리 분양 해주고

고기 잘 먹는다고 부탁하셨는데요 ~~ 전남장성 시골 할머니집 메리른 잘짓고 하는데 여기

책에 나온 메리는 잘 짓고 하는데 여기 책에 나온 메리는 전혀 시끄럽게 짓지 않고

뭔가가 이상하다 메리가 순해서 짖지 않는것 같기도 해요 그쵸

슈퍼에 쌀 가져준 할아버지께서 강아지 한마리 분양 해주었다 앞전에 할머니께서

강아지 한마리 가져가고 이번에는 슈퍼 할아버지께서 강아지 가져가고 하는데요 둘다 강아지

싸워면 안된다고 강아지 주인 할머니께서 말씀을 해주셨다

마지막 새끼 강아지 데리고 가는날밤 메리는 밤 늦도록 새끼를 찾으면 낑낑낑 거려는

모습를 볼수가 있다 어쩌 새끼 강아지 생각이 안나겠어요 보고 싶기도 하고 그리워서

그런지도 모르겠어요 같이 있다가 없어서 더욱더 그렇겠죠

할아버지도 돌아가셔고 없스비다 그래서 추석 날에 자식들 와서 음식

장만를 많이 해서 혼자서 먹는것보다 메리하고 같이 먹고 싶어서 말이죠 밥들고 오는것 메리는 할머니 보고 꼬리 흔들거려면서 좋아해요 따뜻하고 정겨운 풍경  시골에 사신 할머니느 ㄴ외롭지 않겠죠 메리가 있어서 같이 함께 음식를 나눠어서 먹고 행복했던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