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꿈꾸다
조경희 지음, 양세정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문재인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꿈꾸다 라는 책를 받게 되었어요~~

민기와 저는 2ㅔ19대 문재인 대통령 될줄 몰랐는데 알고보니까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되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꿈꾸다 라는 말을 듣게 되었다

이런말을 자꾸 들어도 기분 나쁘지 않는것 같아요 생각해 보니까요~~

사람이 먼저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처럼 꼭 이뤄어졌으면 좋겠어요 문재인은 2017년 5월9일에 치러진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41.1% 득표율로 대통령에 당선 되었어요

당선 되자마자 문재인은 서울 광화문 광장으로 달려가서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라고 약속 꼭 지켜고 하겠죠

문재인 대통령께서 어린시절에 어려운 일도 있었고 했지만 끝까지 힘들어도

내색하지 않고 열심히 덕분에 지금 현실 만족스럽게 다가워져도 모르겠어요

문재인과 김정숙씨 칠년동안 연애동안 끝에 결혼 성공하고 결혼후에도 문재인은

열심히 공부해서 사법 연수원을 2등으로 졸업하고 성적이 좋은 연수생은 판사를 지원 받고

연수 성적이 우수한 데다가 수료식에서 법무 장관상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비록 임용에서

떨어져고 했지만 결국 문재인은 가난하고 억울한 사람들을 돕는 변호사의 길을 가기로

마음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문재인의 말에는 같이 라든가 함께 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하고 소풍날 뒤처진

친구에게 같이 가자며 어깨를 내준 대통령 오래기간 단식으로 목숨이 위태로워진

세월호 유가족 유민 아빠의 곁을 지켜준 대통령 유기 동물이었던 마루와 찡찡이를

데리고 청와대로 들어간 대통령 광화문 촛불이 만든 대통령 문재인에게 사람들이 물업고

사람이 먼저인 세상은 꿈꾸다라는 말이 자주 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만들었고 누가봐도 앞장서는 모습 보일때마다 눈물이 찡했던것 같아요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 국민 모두가 주인 세상을 꿈꾸는 우리나라 19대 대통령 문재인의 이야기 들을수 만으로 너무 행복했고 앞으로 지금처럼 꾸쭌하게 더 살기 좋은나라로 만들어 주었으면

바램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