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식의 주니어 미래준비학교 미래인공지능 최윤식의 주니어 미래준비학교
최윤식 지음 / 지식노마드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미래 이공지능

만나게 되었어요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 직업의 세계는 어떤것들이 다양하게 있는지

알고 싶은것들 많습니다 저도 아이한데 설명 보다는 책를 통해서 쉽게 접근 해주고 싶어서

말이죠 ~~

대단한 알파고 vs 위대한 이세톨

예전에 텔레비젼 바둑둬고 누가 이겨려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말이죠 컴퓨터

능력자인 알파고 누가한데 지지 않으면서 역시 대단한 실력자이였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위대한 이세돌 바둑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고 열심히 최선를 다해서 싸워는 모습 보기가

좋았어요 이부분에서 알파고가 나를 이겼다 그러나 앞파고가 바둑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두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만 으로도 만족한다 가장 마음에 와닿고 이런말을

해주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전세가 가장 많이 쓰는 인공지능 구글 대해서 몰라던 부분 있지만 책를 통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게 되어서 누구 보다 더 기쁘고 행복했단다~~

어떤 직업을 선택할까 보다 더 중요한것 바로 어떤 꿈을 꿀까 라는걸 기억해야겠어요

꿈을 꾸는 과학자들 다양하게 있고 연구자금 지원은 끊기고,인공지능 이라는 이름으로

연구를 이어가기도 어려워지면서 과학자들은 하나둘씩 인공지능의 곁을 떠나기도 했다

똑똑한 정도에 따라 인공지능 4가지로 나눈다 아주 약한 인공지능,약한 인공지능,강한

인공지능,아주강한 인공지능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나누어 보는 이유는 인공지능의

 발달 정도에 따라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의 범위가 달라지 때문이랍니다

미래학자 최윤식 선생님과 함께 인공지능 과학자의 꿈을 찾아 떠나는 미래 과학 여행 신기도 하고 무엇 보다도 우리가 몰라던 부분 책를 통해서 알수가 있어서 가장 좋았어요 인공지능을 둘러싼 궁금증이 하나씩 풀려가고 호기심이 채워주기도 하지만 지식도 점점 쌓여가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