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고대의 집 꼬마 건축가 4
서랜느 테일러 지음, 모레노 키아키에라 외 그림, 홍주진 옮김 / 개암나무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두근두근 고대의 집 만나게

되었어요 ~~ 민기가 관심을 작던 신비하고 놀라운 집 많다는 사실 알게 되었어요~~ 책를 통해서 말이죠

차례목력 살펴보자면..

고대의 집으로 출발 부터~ 나도 건축가 까지 있습니다 책쪽수를 확인 하시고 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신화에 따르면 포세이돈은 인간여자와 결혼해서 10명의 아들을 낳고 그리고 아틀란티스를

10등분 해서 아들에게 나눠주고 포세이돈 신전을 지은것 이라고 합니다

그 옆에는 상상해서 그린 아틀린티스 지도 한가운데 있는 섬이 아틀란티스지 이라고 해요

17세기에 독일의 수학이자 고고학자인 아티나우스 키허가 그렸다고 합니다

포세이돈 짓은 신전과 상상에서 그린 아틀린티스 지도를 보고 너무 신기해서

자꾸 쳐다보고 좋아했어요 민기가~~

꼬마 건축가의 설계 노트를 보고 어떤게 공사하고 오늘날의 기술의 비교를 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고대 로마에서 집을 아름답게 꾸미는데 사용한 모자이크 장식도

지금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어요 로마식 모자이크 과 스페인 건축가 가우디

의 모자이크 비교해 볼수 있고 어떤 다름있는지 알고 확눈에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마추픽추는 잉카들의 말로 늙은 봉우리는 뜻이야

어떤 학자는 왕의 별장이었다고 하고 또 어떤 학자는 군사 훈련을 하는곳이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살기에는 여러모로 불편했지만 적을 피해 안전하게 생활 할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면 훌륭한 집터로 볼수 있다고 합니다 집터의 생김새는 다양하고 장점과 단점 있다는

사실 저도 잘 몰랐는데 책를 통해서 알수가 있어서 너무 좋은시간 되었답니다

집을 짓으려면 시간과 노력이 있었하고 한번 지으면 쉽게 옮겨수가 없다고 해요

땅,물,천연자원,건축재료,안전,기후 이런것이 적합한지 따져보고 집을 짓으면 더욱더

안전하고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랍니다~~

꼬마 건축가의 설계노트 참고 하면서 보고 어떻게 할것인지 알수가 있어서 좋네요

도시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성벽,깨끗한 물이 솟는샘,도시 밖으로 통하는 비밀다리

등을 그려수 있다고 하니까 너무 좋네요 나중에 시간나면 민기와 엄마랑 같이 한번 다 그려지

못한 부분 찾아서 그림 완성 해봐야겠어요~~

고대 이집트 사람들이 이런 도구도 없이 방향 찾고 정확하게 측정해서 했다고 하니까

정말로 놀랍고 신기했어요 피라미드 건축가는 돌과 물의 성질을 잘 이해하고 돌을 많이

쌓여 올려 피라미드가 높아질수록 비탈 길도 아주 길어졌군요 피라미드 건축의

비밀 전혀 몰랐는데 책를 통해 알수가 있어서 가장 좋았고 행복한 시간이였죠

두근두근 고대의 집에 대해 배워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뿐만아니라 책한권 으로 다가

우리가 흔히 볼수 없는 것를 알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나중에 커서 멋진 꿈을 꿰을수 있다면

바로 이책를 통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 볼수 있고 참고하면 될것 같아요~~

볼수록 탐나는 책인것 같습니다 제가 볼때에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