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요, 그냥 신나는 책읽기 49
박상기 지음, 김진희 그림 / 창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몰라요,그냥 서평책으로 만나게 되었어요~~ 민기가 책이 오자말자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잘알지도 못하면서 자꾸 혼내기만 어른들 억울하고 속상한 어린이의 유쾌한 반란시작 되었어요

성재는 자주 꾸지람을 듣고 유행하는 캐릭터 카드를 들켜고 혼났어요~~ 성재의 모습를 보면

우리민기는 학교에 전혀 가지 않고 않지만 엄마에게 혼락적 경험이 있어서 속상할때가 있긴 있어요  그이유를 설명 듣지 않고 혼내서 민기가 속상하고 엄마 미웠다고 당당하게 말을 하더라구요

그럴때에는 아이의 속상한 마으을 달래주고 들어주기도 해야하는데 뭣가 급해서 말도 듣지

않고 혼냈을까 그런 생각이 문뜻 들었답니다

체험 학습을 가는 버스에서 다른 친구와 앉겠다고 했다가 짝궁을 미워한다고 또 선생님 한데

핀잔을 듣고 말았다 성재의 속상한 마음의 한편으로 느껴졌어요

예전에 친한 친구같이 버스를 타고 갔는데 이제는 짝궁 같이 타고 가려고 해서 속상한 마음이 느껴졌어요 다 이유는 있을것 이랍니다  성재의 행동을 보거나 마음을 살펴보고 하면 좋을텐테

그게 잘 되지 않을때가 많죠

사촌 동생과 놀다가 탱탱볼로 얼굴을 맞히는 바람에 동생을 괴롭힌다고

엄마한데 야단맞고 어른들은 그저 꾸짓기만 해요 도무지 말이 통하지 않는 어른들 때문에

답답한 성재는 과연 어떻게 했을까요? 성재의 마음을 몰라주고 속상한 기분이 있다는 걸 엄마와

선생님께 말씀해주고 조금더 이해 할려고 하면 안될까? 그런 생각 문뜻 들었어요

누구나 다 어른들과 선생님한데 혼나고 하지만 자기의 기분을 말을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알겠어요 선생님께서 성재의 말을 끝까지 듣고 들어준다면 성재의 기분이 이해 될것 같기도 하고,

엄마의 성재의 마음을 먼저 달래주고 다투거려면서 많이 속상했지 성재 마음 몰라주고 다음부터

더 많이 헤아려주고 위로해주는 엄마가 될까 하면 성재두 그만큼 더 잘 알것 같기도 한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