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품없는 상 우리 문화 그림책 19
김소연 지음, 이광익 그림 / 사계절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볼품 없는 상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누구나 볼품없는 상 자체를 싫어하거나 사지 않을것 같은데 그게 아닌것 같아서

다행스럽다고 해요 민기가~~

기못연 작가님께서 매일 같이 차려진 따뜻한 밥상, 그 추억를 떠올리며 볼품 없는 상의 글을

만들었고,최근에 그림책 마음을 담은 상차림과 청소년 단편 소설집 광장에 서다를 냈습니다

예전에 사계절 만나게 된 책 바로 마음을 담은 상차림를 받게 되었어요 김소연 작가님께서

쓰신 책이라서 마음에 들었고 지금까지 잘 보고 있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통나무 만든 자귀상 팔러 장에 갔어요 근데 아무도 사지 않해서 속상한 표정인데요

장이 어깨가 축 늘어져서 볼품 없는 상리가고 여기져서 사지 않구나 에휴ㅠㅠ 민기가

너무 속상하다고 해요 비록 좋은상 아니지만 내가 볼때는 단 하나뿐인 상이라서 여기서

밥먹고 하면 좋을텐테 말이죠

장이는 어르신 한데 부탁해서 좋은상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해요 그래서 자기 만든

통나무상를 보여주었는데 마음이 들지 않느냐 물어보자 투박한상 말고 모양새 좋은상

만들고 싶다고 해요 어떤상이 좋은지 한번 배워라고 한답니다 과연 어떤 상이 나올까

민기가 너무 궁금해요~~

장이가 열심히 좋은상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던것 같아요

장날이라서 시끌벌쩍 해요 줄놀이 와서 말이죠 좋은상 열심히 만들었니까

잘 팔려고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장이는 상을 짓기 시작했고 둥근 상판은 무늬 좋은 괴목으로 다리는 가벼운

소나무로 깎아서 만들고 하면서 색칠까지 꼼꼼하게 한것 같아요 장이 열심히 하는 모습

드물게 좋고 멋진 좋은상 탄생 하겠죠~~

드디어 호족반 완성 되었고 장이는 만든 지은상이 너무 자랑스럽게 생각하더라구요

저도 볼때마다 감탄 스러웠어요~~

우와 진짜로 좋은상 탄생 되었네요

줄꾼 아이가 와서 상를 다 보여주고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것 같아요

근데 장이가 직접 만든 통나무로 볼품 없는 상을 가장 좋아해요

제가 보아도 볼품없는 상일지라도 누군가에게는 진짜로 소중하고 값오치 있는것 처럼 느껴졌어요 비록 투박해도 아버지와 아들 같이 밥을 먹을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에 책보면

소반의 종류는 나주반,통영반,해주반 세가지 나눌수 있고 요즘엔 보통 의자에 앉아 식탁에 차려진 음식을 먹지요  옛사람들은 어디서 식사를 했을까? 저도 궁금했는데 책를 통해서 알게 되고

밥상을 차리기 위해 필요한 기물이 소반이에요

여러가지 상이 있다는걸 깨닭게 해주는 책이던것 같아요 소반의 종류 다양하게 있는걸 몰랐는데

책를 통해서 알수가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