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소방서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24
손종근 지음 / 국일아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job? 나는 소방에서

일할 거야!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민기가 직업관련책들 다양하게 만나게 되었어요

이것 까지 합쳐서 4권째 되었더라구요~~

소방 직업은 불끄는 것도  있지만 사람구하는것도 있죠 소방서의 힘든 직업 이라고 생각

됩니다 민기가 불끄는 것 보고 저도 하고 싶다고 나도 할수 있어 라고 말을 합니다~~

차례 목력 보자면

1장 장난 전화하면 혼난다 부터~ 8장 다시 돌아온 세계 까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업 타험 워크북 나는 소방에서 일할거야 까지 있어요 책 목력 살펴보시고

보고 싶은곳 쪽수를 확인 하시고 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여기서 잠깐 등장 인물 살펴 볼까요

두리,태풍,미소,강한,태수,서장님,진구 만화 등장인물 이렇게 생각보다 많군요 등장인물

소개하고 뿐만아니라 설명 명시가 잘 되어서 하눈에 들어와서 좋았어요~~

등장인물중에 두리가 119를 전화를 해서 장난를 했어요 보기보다 빠르게 출동하신 소방관

아저씨 인데요 119 전화를 해서 장난하면 안되는데 두리 때문에 서장님이 화가 났어요

두리는 죄송한다고 말도 하지만 부모님 말씀 드려야 한다고 하니까 두리가 하지 말라고 하는데요

그대신에 임시 소방관 임명 할테니 내일 부터 꼭 나오라고 하는데요~~ 장난 전화를 하면

안돼죠 진짜로 벌금 내거나 징역 살겠죠

소방서는 어떻게 탄생하였을까?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뿐만아니라 로마는 세계 최대의 도시여서 사람들이 그

만큼 모여살고 그래서 어느 나라나 보다 일찍 소방관과 소방 기관을 갖춰고 합니다 대부분

나라에서는 아직 이렇게 조직적인 소방관과 소방 기관을 만들지 못하고 불이나면 주민들이나

군인들이 와서 불을 끄는 정도 이였다고 해요 그 옆에는 1666년 발생한 런던 대화재를

묘사한 그림 불길을 피를 비해 배를 타고 강으로 나오는 사람들 볼수있고 런던 화재가 이렇게

얼마나 큰 사건인지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데요

등장인물 중에 두리,태풍,미소 나오고 화재를 진압할때 꼭 필요한 소방장비가 있어요 헬멧과

산소마스크,산소통,압력계,장갑,신발등 있어요 꼭 이렇게 갖춰고 해야겠죠

인명과 재산을 지키는 장비들에게 평소에 관리가 중요하다고 책을 통해 알수가 있어서 좋네요~~

소방서 일하는 소방관 아저씨 처럼 멋진 꿈을 꿰을수가 있어서 민기가 너무 좋다고 해요

마지막 워크북에서는 화재 진압에 대해 알아보고,소방관의 마음 가짐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탐색 할수가 있고 뭐가 잘못 되었는지 하나씩 집어 갈수가 있어서 더욱더

좋은것 같습니다 소방서의 역할이나 직업의 분야 대해서 잘 묘사가 되었군요

<job?  나는 소방서에서 보고 대한 국민으로서 세계 안전의 힘도 쓰고 안전하게 할수있는

소방관 꿈을 꿰을수 있는 직업에 대해 알수가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