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3D 퍼즐)
스콜라스 편집부 지음 / 스콜라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군함도 만들기

받게 되었어요 엄마와 민기랑 함께 군함도 우리역사 이야기 알려주는  군함도 만나게 되어서 누구 보다 기쁘고 행복했어요  영화극장에서나 상황 해주고 했는데 볼기회가 놓쳐서 안타깝더라구요

군함도의 역사 연표와 소개 되었고 조선인 노동자의 삶과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까지

설명 명시가 되어서 한눈에 볼수있게 잘 만들어졌는것 같아서 좋았어요

또한 군함도 불리는 이유는 하시마는 마치 그모습이 일본의 해상 군함을 닮았다고 해서 군함도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 민족의 뺏아픈 역사 이야기가 따로 없는듯 해요

군함도 제질은 우드락이군요  군함도 순서대로 만드는 과정 설명 되어있어요 4살 부터~ 누가 다 참여서 군함도 만들기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우리 민기가 뭐든지 만들기 하나는 잘 습득하고

만들걸 좋아해서리 말이죠

군함도 만드는 과정를 보고 하나씩 연결하는 우리민기가 대견스럽게 집중하면서 작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다가 잘 만들고 하더라구요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다가 만들고 볼수록 탐나는

군함도 때문에 재미에 푹 빠져는것 같아요 남자 아이라서 금방 터득하고 하더라구요 신기하게 말이죠 엄마 너무 재미있어요 하고 이야기 하고 진작부터 군함도 만들기 타줘고 하지 하면서

그런것 있죠

군함도 만든과정에서 부터 민기가 안타깝게  강제노동에 종사한 조선인들은 군함도를 지옥도

라 불렀습니다 말그대로 지옥과 다름없는 삶을 살았기 때문입니다 공간은 매우 좁아서 설수도

앉을수도 없었지만 노동자들은 엎드려서 갱도를 기어가며 석탄을 캐야했고 아주 좁은 갱도에는

체구가 작은 아직 신체적으로 다 성장하지 못한 어린 학생들 마저 동원 되었다고 합니다

군함도 만들때 마다 생각이 되었다고 합니다 군함도 다 완성 되어서 뿌듯하고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