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방송국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1
김승렬 지음,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JOb? 나는

방송국에서 일할 거야!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민기가 집에 직업 관련책들 별로 없어서 아쉽고 했는데 국일아이 직업 관련 된 책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했다고 좋아 한답니다~~

등장인물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한아름,은소리,안경남,푸른콧수염,장박사까지 나오군요~~

등장인물 부터 보기만 해도 너무 나도 재미있게 보여서 좋네요 한편으로 다가 ㅋㅋ

등장인물 부터 예사롭지 않다는 사실 이랍니다 푸른콧수염 나오고 장박사

그리고 안경남,한아름 괴물한데 쫒겨는 장면과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만화식으로 되어서 너무 좋고 직업 관련된 책이라 따분하지 않고 민기한데

딱 인것 같아서 좋았다~~

방송국 깜짝 상식 들어 있군요

방송국 안의 다양한 직업 찾아라

방송연출가,조연출,방송작가,아나운서 촬영기사,음향기사,분장사,무대 디자이너

까지 이렇게 다양한 직업이 있다니까 깜짝 놀렸다고 해요 민기가~~

이중에 마음든걸로 직업 골라서 하면 되겠따고 하던데요 ㅋㅋ ㅋ웃겨죠~~

방송국에서 일하려면 어떻게 해요~~

자기가 어떤 분야를 먼저 선택하고 공부 하면 되는군요 방송국에 들어가는 그렇게 어렵다면서요

방송국에서는 수시로 공채로 라는 제도를 통해 방송국에서 일하는 사람 뽑는군요~~

요즘은 케이블 TV 등 매체가 늘어나서 의외로 기회를 쉽게 찾을수 있다고 해요~~

마음만 먹으면 다치는 아닌것 같아요 꾸쭌하게 노력 해야겠죠

방송국에서 일하려면 체력이 좋아하던데요~~

9시부터 6시까지 일하면 퇴근 하는군요 근데 특히 기술 분야는 경우 무거운 장비 운반

하니까 튼튼한 체력필수 이겠군요 그만큼 운동 부지런하게 해야하는데는 사실 알았어요

연예인두 방송국에서 일하는 건가요?

텔런트나 가수 같은 연예인은 연예 기획사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있고,

사실을 책를 통해 알수 있네요~~

나만의 꿈 지도를 그려보자

내꿈을 향 도전 하고 싶다고 하면

꿈을 실천 하고 싶을때는 계획 세워고 보고 또는 일년치 목표같이 세워 보는것이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항상 책상 앞에 붙여 보고 꿈을 찾아가는 지도로 삼아보고 해도 나쁘지

않다는 사실인데요 ~~ 언제가는 그 꾸이 이룩어져는 날이 차쯤차쯤 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방송제작 과정 알아보자

기획-제작,사전준비,편집,편성 텔레비젼 프로그램 순서대로 이렇게 과정 방법 있군요

방송과 촬영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는것 사실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생방송,녹화방송,스튜디오촬영,양외촬영 순서대로 이어보고 하면 좋을듯 싶어요

나중에 커서 뭐가 되고 싶니 물으면 연예인,판사,의사 또는 초등학교 선생님,중학교선생님

이렇게 다양한 직업 있겠죠 직업의 다양하게 있는데 선택하는것이 매우 쉽지 않는것 같아요~~

꿈꾸는 아이들 한데 꼭 필요한 JOb? 시리즈 권해 드려고 싶어요 저와 민기는 다른책들 두 또

만나고 싶어요 책 내용이 너무 궁금하고 많더라구요 생각보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