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눈이 태양이라고? 씨드북 똑똑박사 4
유다정 지음, 조은정 그림, 윤미연 감수 / 씨드북(주)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르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거인의 눈이 태양이라고?

이랍니다 민기가 책를 보자 너무 재미있다고 하네요

태양 관련책 별로 없어서 흥미롭다고 하면서 좋아 하던데요~~

신비로운 신화와 똑똑한 과학의 재미있는 만남이네요 정말로..

중국사람들은 거인 반고 때문에 태양이 생겨났다고 생각했어요

북 아메리카 아즈텍 사람들은 알에서 나온 아기 신의 태양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태양은 어떻게 생겼는지 의문이 생겨려고 해요~~

태양은 아기신이 만든것 절대로 아닙니다

태양은 오래전에 약 46억전에 부터 우주를 떠돌고 먼지나 가스들이 서로 끌여 당겨

한덩어리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어머나 셋앙에 태양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게 되고

민기가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해요~~

저도 마찬가지만요~~ 태양계의 두번째 행성은 지구와 가까운 금성이라고 해요 금성은

지구의 크기는 비슷하지만 환경은 아주 다르고 책에 나왔더라구요~~

책를 통해 몰라던 알게 되고 과학에 지구와 태양계 섬세하고 자세하게 누구 보다더

흥미롭게 재미잇고 즐거워서 좋았다고 합니다 민기가~~

이탈리아 과학자 갈릭레오가 발견한것 바로 갈레오 위성이라고 합니다

밤하늘에 갈릴레오 위성이라고 합니다 밤 하늘에 별도 관찰 할수 있고,다른 위성들

함께 볼수 있는 망원경 덕분에 많은걸 알게 된것 같습니다~~

태양계 행성들의 자전 방향으로 돌게 하는것들 대표적으로 있죠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 ,천황성,해왕성 여덟게 있어요

아하 천왕성 보고 싶어 다고 해도 볼수가 없구나 지구와 너무 떨어져서 아쉽고

섭섭합니다 천왕성이 보고 싶으면 천문대으로 가야 하는군요~~

태양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에 대해 상상조차 할수없는 신기하고 재미난 신화와 전설을

들려주며 호기심을 자극한 태양에 관한 과학적 사실을 술술풀어주고 뿐만아니라

태양계의 모습과 특징을 쉽고 이해할수있도록 담아내고 민기과 함께 상상할수있는

책이라서 더욱더 마음에 와닿고 행복한 시간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