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인물 중국사 : 공자.맹자 Who? 인물 중국사
이숙자 지음, 이두원 그림, 오준석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민기왕자 입니다 Who ?인물중국사 공자와 맹자 책를 만났어요 
저희 아들도 초등6학년   이라서 초등 학습 만화책를   좋아하는데요 공자.맹자의 가라사대를
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게  보인다고 하면 흐뭇한 표정를 짓고 하던데요 ~
차례 부터 보자면
1학문에 뜻을 두다 부터~7번 인간의 타고난 선함을 믿ㅈ다 까지
표기되어서 한눈에 들어와요 인물 중국사 탐구  밑에   보니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기원전770년 춘추시대부터~기원전 221년 진나라 중국  통일까지 알게  되었어요 
공자,안회,자로,경공,맹자,혜왕,선왕까지 간략하게  등장인물대해 알게 되고
뿐만이   종자와 맹자가 활동시대는 책내용를 무슨
의미가 담겨 있는지 책내용만 봐도 알수가 있어요 공자와 주변인물과 맹자와
주변인문물 관계도를 보니까한눈에 파악 할수있게 되었어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를  아울러 춘추 전국시대  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농업과 상공업의 발달 되어 있었다 제자배카의 출현 그리고 대표적인 제자백가 대해에서 몰랐던 것을 책 통해서 알게 될 뿐만아니라 역사의 의미가 중요하고 아들과저랑 같이 공부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공자와 맹자가의 이야기를 통해 춘추   전국시대와 유교 사상 대해 공부하고 
퀴즈 풀어보고 고사성어 익혀보고 맹자의 성선절 대한  토론을 통해
나의 생각를 한번쯤   짚어보고  하면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   부족한 역사의공부를
이렇게 정리해보고 활용도는 해보는 큰의미가 담겨져서 좋았어요 
다산어린이 출판사으로 부터 책를 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