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약? 나쁜 약? 내게 맞는 약 아르볼 생각나무
최형미 지음, 이은주 그림 / 아르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오 저는 민기왕자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서평으로다가   좋은약,나쁜약,내게 딱 맞는약   책를 만났어요  초등 학교 5학년인 예린이와지나는 할머니댁에 가는게 가장 즐거웠답니다   지나한데는 예린엄마의  고모이자 예린한데는 지나엄마의   큰엄마 입니다 섬에 있는 할머니 댁에는 맛있는 음식도 귀여운 강 아름다운 바다와산도 지나한데 있거든요 여름방학을   맞아 할머니 댁에 머물게 된 예린이와 지나  둘은 과연 어떤 여름방학를 보내게 될까요?
예린 엄마는 할머니가 혼자서 사셔고 계셨니까오 건강한 식품을 한가득 들고  왔어오 근데 할머니의 표정  좋지않게 보였어요   할머니의 생각은  밥은 잘 먹으면 보약 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식품를 가져고 예린의 마음에   듣지않는것 같아요예린과지나는 할머니 하고 여름방학를 둘다 잘 보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할머니표 진 맛있게 먹는 예린이는   하지만 그날밤부터 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했어요 할머니와 엄마는 예린이가 체했다고 생각하고   할머니의 매실액을 엄마는 소화제를   먹을려고 합니다 하지만 의사 애기하고 상황이   달라졌어요   알고보니까   장염이 였다는 사실입니다 약은 함부러 먹으면 안됩니다  예린이와 지나는 친구인 은혜에게 과일만 비타민을 선물해주고 사탕 맛있는 비타민을 선물해주고   사탕만큼 맛있는 비타민에 신난 은혜는   그자리에서 비타민을 무려 17개나 먹었네요   그날 은혜는 배앓이에 설사까지 하게 되는군오 할머니는 은혜가 비타민 많이 먹어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다 비타민을 많이 먹으면 좋은것 아닐것 같기도 합니다 비를 맞은 감기에 걸린 새끼 강아지, 밍크 아이들은 밍크가 낫길바라며 콧물 시럽을   먹어지만   밍크는 도리어 낑낑대면 토하기만 해요 당황한 아이들은 이장 말합니다   사람들   먹는약를 먹으면 안 위험 할수가 있어요   사람과 동물 먹는 약은 옳바른지를를  확인하고 먹어야지 안  좋아요 잘못 사용하면 위험해질수 있는약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서누 약에 대해 제대로 알고 먹어야지 중요 하답니다 좋은약,0나쁜약?  내게 딱 맞는약 인지 책를 통해 옳바른 약인지 알고 먹어야겠다는 책륻ㄴ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