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역사에 숨어 있는 민주주의 씨앗 - 신라 화백 회의부터 촛불 집회까지! 우리 역사에 숨어 있는 가치씨앗
박미연.권은희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민기왕자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서평으로다가 우리역사에   숨어있는 민주주우 씨앗 책를
만났어요   이책를 보는순간 저와아들에게   몰라던   역사적인 일들이 생생하게 경험하는 것처럼 들려주는 책인것 같기도 합니다 볼수록 매력이 넘쳐는 책인것 같습니다 민주주의 가 결정의 씨앗 신라의   화백회의   대해서 알려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대화와 타협이이끌어낸 정치력 강력하다는걸   우리가 책를 통해서 알수가 있어서 좋았어요~~
의회는 국민이 선거를 통해 뽑은 국회 의원들이 모여 있는곳 이라고 알려주고   있고 국민의견을   직접  듣는 공론화 위원회 어떤곳인지 알려줄   뿐만아니라 의견을 정책에 반영되고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 듣고 정책 결정 할수가 있군요  세계사속 민주의싹 대해보며   고대 아테네에서 아고라에 모여 회의를 하고 토론하는 장면 볼수가 있었다 
우리 사회는  여성에대한 차별을  없어고  양성평등을 이룩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어요 대표적인것이 호주제폐지야 호주는 한가정을 이끌어 나가는 가장 맞히고 오로지 남자 만 될줄 알았다고 한다
아들 1순위호주제 아들이  딸보다 중요하는 사상 선호사상을  더 부추는 역할도   하기   되는군요 음하하하 ~~
호수제 폐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볼수가 있군요양성평등의 씨앗 고려시대 여성의 자유 대해 알게 되고 다시한번
생각해본는 계기도 되고 뿐만아니라  증거 앞에서 아무말도 못하던 큰아버지의 엿볼수가 있었다 모든 법앞에서는 평등하고   성벼나이 좋고 신분 때문에 차별받을수가 없다 우리나라 남편등의   이렇게   평등 강조된것을 잘 알고 있겠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 민국은 우리역사속에 숨은 민주주의  씨앗들이   만들수가 있었다  오늘날  대한 민국이 이루어낸   민주주의   이런 씨앗들이 싹을 틔위고 꽃을 피워 맺은 열매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