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 - 정조의 꿈이 담긴 도시 찾아가는 역사 2
이미지 지음, 김주리 그림, 날개달린연필 기획 / 국민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민기왕자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수원화성   책를 만났어요 ㅇ~~우리아들은  학교에서는 체험 활동 으로 다가 야,박물관,미술관 가는데요 전남광주는 역사 쪽으로 가연 좋을텐데 그게 가장 아쉽고 했어요   텔레비젼 에서 보면  경기도이나 서울쪽에   정조의 꿈이 담긴 있고 해서 나  겨울방학  안면 내년 여름방학때에   막내고모집에  가서 수원화성   보러 꼭가야겠어요 수원화성   둘봐도 가슴 버착합니다 역사여행이나 하면 좋을것 같아오 조선시대 정조가 세운 도시와 그도시를 둘러 싸고 있는 성관 한  볼수있게  되어서 의미있는 시간 되겠어요 
정조는 팔달산으로 옮겨  간새로  도시로  만들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임금님 가면 거기에  마을의 사  같이  따라서 가는군요 옥혀갇힌   사람들도 풀어주고 새로운 땅으로 이사온 백성들에게 세금받지 많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살기위한이여겠죠  조선 신도시  화진실은 이렇게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똑똑한 역사 읽기 중에 후회하는 조선의 부대 장용영 대해 알아보는데 시간갖고 뿐만아니라 장용영은 조선 역사사   가장 강력한 군대중 하나이였는데   정조가 죽고 난후 1802녀네 해체되고 말았는데 그게 가장 안타깝고   마음이 
아파옵니다  무예도 보통 지언해실린 그림의 엿볼수가 있어서 좋았어요 화성  서치성 왼촉과 각루  오른쪽 대해  사 통해 볼수 있고  비교할수있게  설명 글을 잘  이해하고  보면  더욱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수원화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 될수가  있었다 수원 화성 복원 되기가 쉽지않을텐데 이런완성 되고  보니까   가슴 버착오르고 행복감이 넘칩니다 조선시대 정조가 신도시 수원화성 정조는 백성들이   풍요롭게 살수있게 튼튼하고 아름다운 성곽도시 
풍요롭게 살수있게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정조의 꿈과 발취를 찾아 체험을 떠나는것도 체험을 떠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정조의 꿈이 담긴도시 수원화성 를 찾아가는 역사 왜 인지 그이유를 알고 담긴의미   무엇인지 책를 통해서 하나씩 알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