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통일이 좋아요
정혁 지음, 시은경 그림 / 대교북스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저는 민기왕자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서평으로다가 나는 통일이 좋아요 책를 만났어요 ~~
통일에 관련책을 만나서 반갑고  저희 관심이  있는 분야라서 뜻깊은 시간 될듯 싶어요 ~~

6.25전쟁 때문에  분단돠 아픔도 있고  이산가족 끼리 헤어져고   만나기가   쉽지가 않겠죠 
산가족 중에 는 납북자도  있고 북한에  납치  되었거나 자신 의사와 달리 북한에 잡혀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하루빨리 통일을 되어야 하는데 그게 막상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난감 상태이랍니다   저와아들 너무 마음이 아픈다고
하면서  말을 이어가질   못하겠다고 하던데요 세계 평화지수표에 나타내고 그옆에는 지구에 보니까 한눈에
볼수가 있어요 통일은 평화를 대해 글 내용에 설명 부분 있고 동아시아의  평화를 앞당기는 통일 대해서 다시 한번더 생각해 볼수있는  계기가 생길것 같기도 해요 6.25전쟁  때문에 부모님들도 잃고 고아의 모습입니다
어른때문에 어린이들은  전쟁의 가장 큰피해자 입니다 우리가  몰라던 전쟁의 모습을 이렇게 책으로 다가  만나보고 가슴이  아프고  찢어질  것  처럼 나도 모르게 눈물이 앞에 가로  막은것 같기도 해요
다시 전쟁을  겪지 말고 했으면 좋겠어요  2018년 4월 27일 전세계의   눈앞  판문정을 향했어요   문재인   대통령님과   김위원 함께 남 넘어 오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움을   주고 뿐만 평양공동 선언무늘 서로 교환 해주는
통해 포착되는   모습 이였다   그옆에 2차 북한과 미국 정상 회담 이루져고   만나고 이야기 모습의 보였어요
근데 뜻대로 좋은 결과는 없어지만 그래도 앞으로 좋은 읾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몰라던 역사와 통해 설명해주고 우리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 볼수가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