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클럽 : 흩어진 지도를 모아라 - 서남부유럽 편 세계 속 지리 쏙
류재향 지음, 주영성 그림 / 하루놀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비밀 클럽 흩어진 지도를 모아라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저희 아들은 이런적으로 다가

관심을 보여더라구요 흩어진 지도를 모아라 책부분 부터 재미있고 내가 어떻게 하면 찾을까

하고 고민한적도 생각보다 많았다 흥미롭고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를 하더라구요 저도 마찬가지이였지만요~~

안나,민규,정우,승윤 그룹채팅하면서 약체괴물과 학교 대청소 나오고 고민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엿볼수가 있군요 모임을 들키지 않게 해야 하는 임무가 생겨군요

안나가 상자를 손을 뻗어서 우리를 잡아지만 그속으로 쏙 빨려 들어갔군요 민규 승윤 그리고 동생 언니,누나가 소리쳤지만 한순간에 일을 벌어져는 사건 이였네요

어디로 갔을까 저도 무척 궁금합니다~~

민규,안나,정우,승윤, 이렇게 네명 아이들이 주고 받으면서 대화로 영국의 식민지 대해서 이야기를하는군요 교장 선생님의 한마디

연합으로 이루어진 나라,영국 대해 설명 부분 있고 그옆에 지도를 통해서 하고 싶은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겠죠

두번째 실마리를 찾아서

커다란 돌이 있던 자리,두나라의 왕이 앉았던 의장에 앉으면 그들의 고향을  보게 되리라

힌트를 주는것 같아요 잉글랜드 왕이 스코틀랜드를 침략 했을때 돌을 빼앗아서 이 대관식

의자밑에 둔거야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두나라의 왕이라는 의미가 담겨졌다고 한다

안나는 셰익스피어의 설명을 듣고 스코틀랜드 사람들이 무척 굴욕감을 느꼈을것 같았다고 해요 책 내용을 부분 읽다 보면 힌트있고 무슨 내용이 인지 알게 되었다고 하면서 좋아하던 민기랍니다~~

이번에는 초록땅의 서쪽,그아래 절벽에서라 마침내 시간의 기준이 되는 곳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열리는것 제임스 조이스 동상의 쪽지를 발견하고 읽어본 안나였어요~~

 

이번에는 아일랜드 대해서 설명된 내용이 하고 이야기를 한것

같기도 해요 책중간마다 사건과 해결 단서 나오고 어떻게 해야할지 알게 된것 같습니다

아이랜드요리 메뉴는 바로 감자와 볶은 양배추로 만든 콘캐논 인데요 보기에는 맛있게 보여고 영양 가득하게 들어가서 좋네요

승윤,교장,민규,세사람 돌아가면서 아일랜드 대표 음식 대해 이야기 하고 먹는대해 설명 해주는데요

교장선생니의 한마디

아일랜드와 감자 감자는 최고의 식재료이였군요 아일랜드 일들의 주식 감자 이였다는 사실

알게 되는군요

회색 무더이 가득한곳

분열과 화합의 문에서면 허망의 조각들을 만나게 되고니 지도를 찾는 단서된 쪽지 이였군요

맥주보다 포도를 좋아하는 이야기 나오고 독일의 화이트 와인를 곁들여 먹고 싶은 이야기

나오군요

교장 선생의 한마디

중간마다 있군요 독일의 백포도주의 대해 설명 명시가 간략하게 해주어서

더욱더 관심를 갖고 제가 보겠죠 호기심 넘치는 비원 학교의 비밀 클럽 아이들은 학교 창고에서 수상한 상자 발견하고 그상자에서 나온 지도조각 들이었어요

지도 찾기전에 아이들의 쪽지를 힌트를 보고 금방 찾기도 하더라구요 갑자기 상자 속으로 빨려 들어간 아이들 눈을 떠보니

선남부 유럽 곳곳에 있는게 아니겠어요 학교에 돌아갈려면 지도 조각들은 찾아야 한대요

아이들은 다시 모일수 있을까요 저도 무척 궁금했는데 책를 통해 접근 할수가 있어서 제일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