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글 지도 최선용 ㅣ 진선아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지도! 그리고 여러 나라 이야기!!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지도책’을 이번엔 아이와 제대로, 천천히 읽어보게 되었어요.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은 책장을 여는 순간부터 “이 나라 알아!”, “여기 우리 갔었잖아!” 같은 말들이 자연스럽게 튀어나오는 책이더라고요. 우리가 예전에 여행했던 나라들을 다시 짚어보며 그때는 미처 몰랐던 지리적 특징이나 역사 이야기를 덧붙여 알게 되고, 사진이 아니라 지도와 그림으로 기억을 되짚어보는 시간이 참 좋았어요.


특히 아이가 흥미로워했던 건 ‘여행 갔던 나라’와 ‘앞으로 가보고 싶은 나라’를 비교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프랑스 지도를 펼쳐 놓고 에펠탑이 왜 그 자리에 있는지, 유럽 안에서 프랑스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이야기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역사 이야기로 이어졌고, 캐나다를 보면서는 넓은 국토와 자연환경, 미국과의 관계까지 대화가 확장되더라고요. 그냥 나라 이름만 아는 것과, 지도 위에서 위치와 특징을 함께 아는 건 확실히 다르다는 걸 느꼈어요.


이 책이 좋았던 점은 ‘한눈에’라는 제목이 과장이 아니라는 점이에요. 각 나라의 지도 위에 주요 도시, 자연환경, 상징적인 건물과 유적, 특산물까지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글을 읽지 않아도 먼저 이해하고 질문을 던져요. “왜 여긴 사막이 많아?”, “전쟁은 왜 이 지역에서 많이 일어났어?” 같은 질문들이 나오면서 세계사, 역사, 전쟁사 이야기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니 학습이라는 느낌보다 대화와 탐험에 가까웠어요.


2026년 개정판이라 최신 정보가 반영된 점도 만족스러웠어요. 아프리카 연합(AU)의 변화나 세계 유산 구성처럼, 예전 지도책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어 부모가 함께 읽기에도 부담이 없었고, 설명이 간결해서 아이가 스스로 다시 펼쳐보기도 좋았어요. 또 부록으로 들어 있는 세계 지리 퀴즈와 세계의 지형 No.1, 세계 유산 코너는 아이가 “이건 게임 같아!”라며 제일 먼저 찾는 부분이었어요.


무엇보다 이 책은 ‘지도는 어렵다’는 생각을 바꿔줘요. 지도 한 장 안에 자연, 문화, 역사, 경제가 함께 담겨 있다는 걸 아이가 느끼게 해주고, 세계를 하나의 큰 그림으로 바라보게 도와줘요. 세계사나 지리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또는 여행 이야기를 더 깊게 나누고 싶을 때 집에 한 권 두면 정말 자주 손이 가는 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세계를 천천히, 그리고 즐겁게 넓혀가고 싶은 집이라면 이 책, 정말 추천합니다.

#한눈에펼쳐보는세계지도그림책 #세계지도그림책 #진선아이 #지도책 #어린이추천도서 #세계지도 #그림지도 #지도 #세계지리 #지리 #세계여행 #세계경제 #G20 #세계지형 #세계유산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북․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초등추천도서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