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와 바다의 보물찾기 몬포케 그림 동화
마츠오 리카코 지음 / 학산키즈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피카츄와 바다의 보물찾기

마츠오 리카코 ㅣ 학산키즈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아이들이 모두 읽어봤으면 하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이에요!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던 피카츄와 친구들이 보물 지도를 발견했어요! 새로 만난 친구 팽도리와 함께 바다의 보물을 찾으러 출발한 피카츄와 친구들은 어떤 보물을 찾게 될까요? 맑고 따뜻한 바닷바람이 종이에 스며든 듯한 그림책! 첫 장을 열면 반짝이는 모래와 투명한 바다, 그리고 햇살 아래에서 신나게 뛰노는 피카츄와 친구들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요. 보물 지도를 발견하고 모험을 떠나는 설정은 단순하지만, 그 안에 담긴 ‘탐험의 즐거움’과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이라는 주제가 잘 살아 있어요.


팽도리라는 새 친구의 등장은 이야기의 활력을 더해 주는데, 서로 다른 캐릭터들이 조화를 이루며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은 갈등 없이도 긴장감을 만들어 내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협동의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해요. 페이지마다 세심하게 배치된 시선과 표정 묘사는 캐릭터들의 감정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들도 그림만으로 충분히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어요.


색채는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따뜻하고 바다빛은 지나치게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퍼져 있어 안정감을 줘요. 그림의 디테일(조개껍데기, 작은 물고기 무리, 파도에 반사되는 햇빛 등)은 아이들이 책을 반복해서 보며 새로 발견할 요소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책을 단순한 ‘읽을거리’가 아니라 상상 놀이로 확장시키는 장치가 됩니다.

또 한 가지 장점은 연령대 폭인데,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보호자가 함께 읽으며 대화를 나누기에도 적절합니다. 보물의 정체는 단순한 금은보화가 아닐 가능성이 높아 ‘진짜 보물’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가치관을 공유하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바다와 모험을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그리고 친구와의 협동과 새로운 만남을 이야기하고 싶은 부모님에게 추천합니다. 그림책으로서의 완성도와 따뜻한 메시지가 잘 어우러진 작품이에요.


#피카츄와바다의보물찾기 #마츠오리카코 #학산키즈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