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녀 세탁소 ㅣ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23
한진희 지음 / 북극곰 / 2025년 7월
평점 :
*도서 제공*
선녀 세탁소
한진희 그림책 ㅣ 북극곰

모든 엄마에게 바치는 선물 같은 그림책, 《선녀 세탁소》를 읽었어요.
책은 “내가 태어나기 전에 엄마는 선녀처럼 예뻤대”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온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설정이지만, 현대를 사는 엄마들의 삶을 담아 더욱 특별하게 다가와요. 출근한 남편을 배웅하고, 아이를 먹이고 입히고, 놀아주며, 집안일까지 척척 해내는 엄마의 하루는 그야말로 바쁘고 고단합니다. 그런 엄마가 장롱 속 날개 옷이 찢어진 것을 발견하
면서 이야기는 시작되죠.
엄마가 옷 수선을 맡기러 찾은 ‘선녀 세탁소’는 일상과 환상이 만나는 공간이에요. 귀여운 고양이를 따라 나선 엄마는 울긋불긋 산봉우리와 꽃이 흐드러진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들어가 한나절 동안 꿈 같은 여행을 떠납니다. 산책도 하고, 친구와 차도 나누고, 목욕과 영화 감상으로 오롯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엄마의 모습은, 지친 하루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조용한 위로가 됩니다.
채색 동양화로 그려진 그림은 잔잔하면서도 섬세합니다. 붓과 분채로 만든 자연스러운 색감은 평범한 집과 동네 풍경, 그리고 환상적인 여행 장면을 매끄럽게 연결해 주어 마치 직접 선녀 세탁소를 따라 걸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평범한 일상과 환상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면들은 보는 이의 마음을 부드럽게 감싸며, 엄마가 다시 남편과 아이들의 곁으로 돌아가기 전 느낀 평온함과 행복을 고스란히 전해 줍니다.
《선녀 세탁소》는 어른에게는 힐링과 위로, 어린이에게는 엄마의 하루와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도 잠시 멈추어 자신의 시간을 갖는 엄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엄마가 얼마나 큰 사랑과 노력을 기울이는지 다시금 돌아보게 합니다.
🌸 가족과 함께 읽으면 더욱 의미 있는 그림책, 모든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선녀세탁소 #한진희 #북극곰 #꿈꾸는도서관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