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코치 빽마녀 1 : 수제자를 찾아 학교로 가다 맑은 도서관 6
이여주 지음, 달상 그림 / 내일도맑음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마라톤 코치 빽마녀 1 : 수제자를 찾아 학교로 가다

이여주 글 ㅣ 달상 그림 ㅣ 내일도 맑음


우리 집 어린이는 작년에 마라톤 5km 대회를 완주한 경험이 있어요. 그때 느꼈던 성취감은 아직도 아이에게 큰 행복으로 남아 있고, 지금도 엄마 아빠와 함께  달리기를 즐기며 건강과 성취감을 동시에 키우고 있답니다. 그래서 『마라톤 코치 빽마녀 1: 수제자를 찾아 학교에 가다』라는 책을 보자마자, 아이는 한눈에 마음을 빼앗기고 단숨에 읽기 시작했어요.


책 속 주인공은 겉보기엔 까칠하지만, 사실은 마음이 따뜻하고 정의로운 백장미, 일명 ‘빽마녀’입니다. 마법보다는 마라톤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그녀는 어린이 한 명을 마라톤 대회 1등으로 만들어야만 정식 마녀 면허를 받을 수 있는 특명을 받습니다. 빽마녀는 수제자를 찾기 위해 세심하고 다정한 비서 꼬부기와 함께 학교로 향하지만, 마라톤 테스트를 보러 온 아이들은 각자 고민과 어려움을 가지고 있어요. 목발을 짚고 나타난 민준이, 배가 아프다며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윤서, 다리 아픈 강아지를 안고 온 시연이, 산만한 주원이까지… 아이들을 바라보는 빽마녀의 마음은 처음으로 자신이 아닌 다른 이를 위해 마법을 쓰게 만듭니다.


이 책은 단순히 마라톤을 잘 뛰는 법을 알려주는 동화가 아닙니다. 빽마녀가 아이들의 몸과 마음, 심지어 패션까지 챙기며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어린이로 성장시키는 과정을 통해, 독자도 함께 배우고 느낄 수 있어요. 몸과 마음이 함께 달리면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끝까지 해내는 끈기, 그리고 건강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처럼 달리기를 좋아하고 성취감을 즐기는 어린이라면, 빽마녀와 함께 달리며 건강과 용기를 키워가는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달리기를 사랑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이야기!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신감과 끈기를 한껏 키우고 싶은 어린이에게 꼭 추천합니다.

빽마녀와 함께 달리며 성장하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마라톤코치빽마녀 #내일도맑음 #수제자를찾아학교로가다 #마라톤도서 #초등추천도서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