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9 : 신선이 된 도둑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9
황석영 지음, 최준규 그림 / 아이휴먼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9 : 신선이 된 도둑

글 황석영 ㅣ 그림 최준규 ㅣ 아이휴먼


민담집이 이렇게 재밌을 줄 몰랐어요!

아이도 다른 편을 빨리 읽고 싶다고 할 정도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랍니다.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9. 신선이 된 도둑』은 옛날이야기 속 신선과 도둑 박 서방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신선이 되면 오래오래 살고, 하늘을 날며, 멋진 용이나 새로 변신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는 아이의 상상력을 쑥쑥 키워 줍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에서 가장 재미있는 건, 신선이 타고난 존재가 아니라, 착한 마음으로 수련하면 누구든 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도둑 박 서방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집과 재산을 버리고 길을 떠나는 모습은 아이에게 책임감과 용기를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수련을 함께하는 노인의 정체를 궁금해하며 읽다 보면, 독자도 박 서방처럼 한 장 한 장 몰입하게 되지요.

또한, 이 책은 단순히 옛이야기의 재미만 담은 것이 아니라, 착한 마음과 노력, 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아이가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선한 마음이 중요하다’, ‘노력하면 누구나 특별해질 수 있다’는 교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과 도둑, 그리고 수련의 여정을 통해 상상력과 재미, 그리고 삶의 교훈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옛이야기 속 신선의 세계를 여행하고, 도둑 박 서방과 함께 웃고 궁금해하며 읽는 시간은 정말 즐겁습니다. 이야기 속 신비롭고 엉뚱한 장면들마다 아이의 눈빛이 반짝이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요. 아이들에게 옛이야기와 민담의 재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고 싶다면,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29. 신선이 된 도둑』을 꼭 추천합니다.


#황석영의어린이민담집 #신선이된도둑 #황석영 #아이휴먼 #초등추천도서 #민담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