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분 편의점 1호 - 숲속마을점 수상한 자석 마술 쇼 24분 편의점 1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4분 편의점

김희남 글 ㅣ 이유진 그림 ㅣ 사파리


아이와 책을 많이 읽다 보면

‘이건 딱 우리 아이가 좋아할 책이다!! ’ 하는 느낌이 드는 책들이 있어요.

《24분 편의점 1호 숲속마을점 수상한 자석 마술 쇼》가 그런 책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편의점이라는 친근한 소재와

알록달록 생동감 넘치는 그림 덕분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쏠렸어요.


하루 24분만 문을 여는 신비한 편의점이 있다고요?

《24분 편의점 1호 숲속마을점 수상한 자석 마술 쇼》는

이름부터 독특한 이동식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과학 동화입니다.

편의점 ‘편사장’ 할머니와 알바생 기냥이의 유쾌한 모험 속에서 자석의 신비한 힘과 과학 원리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과학이 어렵거나 낯설기만 한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특히 편의점에 숨겨진 엘리베이터와 실험 도구, 장비들이 가득한 비밀 연구실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답니다! 과학을 직접 체험하는 듯한 재미와 신비로움이 가득해요.

책 속 편의점은 24시간이 아닌, 하루 24분만 문을 열고, 그 시간 안에 딱 필요한 것만 사고파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마을 주민들의 불편한 반응에도 편사장은 전기, 시간, 물자 낭비를 막기 위해 이 방식을 고집하죠.


특히 자석을 활용해 길 잃은 손님에게 나침반을 만들어 주고, 가짜 동전과 진짜 동전을 구별하는 장면 등은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쉽고 흥미롭게 보여 줍니다.

또한 숲속마을에서 열린 ‘수상한 자석 마술 쇼’는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마술의 비밀을 과학으로 밝혀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알바생 기냥이가 과학에 대해 무지했지만 점차 호기심과 이해를 넓혀가는 모습도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친근함과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과학 교과 연계 내용도 충실해 초등 4~6학년 과학 공부에도 도움되며, 웃음과 감동, 유익함이 가득한 이 책은 과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과학 입문서가 되어 줄 거예요.

과학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아이들에게,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과학의 재미와 지혜를 알려 주고 싶은 부모님께 꼭 추천합니다!


#24분편의점 #1호숲속마을점수상한자석마술쇼 #김희남 #이유진 #출판사사파리 #과학동화책 #초등추천도서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