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들의 슈퍼 파워 귀쫑긋 지식 그림책
솔레다드 로메로 마리뇨 지음, 소니아 풀리도 그림, 조은영 옮김 / 토끼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식물들의 슈퍼 파워 ㅣ 출판사 토끼섬


🌱 식물은 알고 있다.

우리 곁에 조용히 있지만, 놀라운 ‘초능력’을 지닌 식물들이 지구를 지키고, 때로는 우리를 구원하기도 한다는 사실—이 책은 그 비밀을 독특한 시선으로 풀어냅니다.


1. 억겁의 시간 속 생존자

파리지옥, 보검선인장, 세쿼이아, 연꽃, 해바라기까지. 이 식물들은 극한의 기후 속에서도 피부에 와닿는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폭염을 견디고, 식욕을 자극하며, 천적을 속이는 모습이 마치 히어로 영화의 명장면처럼 눈앞에 펼쳐집니다.


2. 우리가 몰랐던 지구 수호자

‘지구의 조용한 영웅’ 넵튠그래스는 해저 숲 역할을 하며,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기후변화와 싸웁니다. 식물이야말로 우리가 기대하지 않았던 은밀하지만 강력한 생태계 수호자입니다.


3. 디자인과 과학의 환상적 결합

솔레다드 로메로 마리뇨의 섬세한 디자인과 소니아 풀리도의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 저자가 전하는 식물의 정보는 마치 과학 다큐를 보는 듯 깊이 있습니다 .


4. 우리와 식물의 공존

식물들이 진화해 지구에 안정된 생태계를 만든 덕분에, 우리도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이 메시지는 책의 마지막을 향하며 조용히 다가옵니다. 식물 한포기의 무게와 한 생명의 가치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식물들의 슈퍼 파워』는 단순한 과학 지식이 아니라, 생명의 경이로움을 시각과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예술 작품입니다. 보통의 자연책을 넘어, ‘초록 히어로들’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조금 더 특별하게 바라보게 만드는 책입니다.  “식물은 조용하지만 강하다” 평범했던 식물에게서 슈퍼 파워를 느끼며, 나 자신도 생태계의 일원이라는 사실을 세삼 깨닭게 된 책이었습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감탄과 함께 호기심을, 어른들은 반성과 식물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생길 것 같습니다. 


#식물들의슈퍼파워 #솔레다드로메로마리뇨 #토끼섬출판사 #식물도감 #환경교육 #초등추천도서 #도석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