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 - 구석구석 여행자 전망키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전망키 전은재 지음 / 북스고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년 간 국내여행을 하며 작품활동을 해 온 9년차 여행작가 전망키 전은재 작가의 책,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를 읽었다. 전은재 작가는 '여행으로 작당 모의'라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지역을 여행하기도 하는 작가이고, 사진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작가가 직접 찍은 예쁜 여행 사진들을 보며 책을 읽으니, 책 속에 나오는 국내여행 명소들을 직접 내 발로 걷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단순히 국내여행 스팟을 나열하고 설명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곳에서 작가가 느꼈던 개인적인 소회와 체험을 진솔하게 담고 있어서 더욱 현장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책의 제목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요즘인데,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마음이 편안해졌다. 최근 여행을 다녀와서 바쁜 일들이 휘몰아치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다녀오기를 잘 했다고 다시한번 상기시켜 주는 문장같았다. 바쁠 때면 여행이 때론 사치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게 되면 작가의 말처럼, "역시 사람은 여행을 해야 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우리 나라에 이렇게 많은 국내여행 명소들이 있었는지 새삼 알게 되었다. 사진만 보아도 작가의 말처럼, 일상에 여유가 차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곳 같았다. 많이 들어본 오대산 월정사부터 직접 걸어본 가파도까지, 비행기를 타지 않고서도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좋은 곳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분들, 특히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를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우리는조금더떠나도됩니다 #전망키전은재 #국내여행 #국내여행추천 #북스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