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남부 한 달 여행 - LA에서 마이애미를 거쳐 뉴욕까지
김춘석 지음 / 스타북스 / 2024년 4월
평점 :
품절
평생 공직에 몸담던 필자의 진솔한 미국 여행기를 담은 신간도서 <미국 남부 한 달 여행>을 읽었다.
미국 남부는 내가 아주 오래 전에 가족들과 함께 여행으로 돌았던 지역이고, 아주 잠깐이지만 대학교에 재학 중일 때에 교환학생을 위해 다녀왔던 곳이다.
어린 나이에 보았던 광활한 그랜드캐니언의 장엄함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 가끔 생각나곤 한다. 그리고 애틀란타 등 남부 지역에서 보냈던 즐겁고 뜨거운 여름이 미국 남부 한 달 여행기를 보면서 다시금 새록새록 생각이 나기도 했다.
최근 급등한 달러 환율과 미국 물가로 인해서 섣불리 미국여행을 가고 싶어도 마음을 내기 어려웠는데, 이 책을 보면서 그래도 대리만족을 한 기분이었다. 작가가 하나하나 꼼꼼히 기록한 내용과, 멋진 사진들을 보면서 책을 끝까지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함께 협궤열차를 타고 미국을 달리는 듯한 마음이 된다.
쉽게 가기 어려운 미국남부여행, 그것도 미국남부한달여행을 원격으로 다녀올 수 있는 기회, 스타북스에서 나온 신간도서인 김춘석 작가의 미국남부한달여행을 추천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미국남부한달여행 #김춘석 #스타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미국여행 #미국남부여행 #미국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