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 첫 부동산 공부 - 청약부터 세금까지 50문 50답으로 완성하는
전형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2월
평점 :
유명한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의 대표가 추천한 책, 전형진 기자의 부동산 공부책을 읽어 보았다.
전형진 기자는 집코노미TV, 한국경제에서 기자로 활동하며 부동산에 대한 각종 지식을 쌓았고,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출간했다. 책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부동산 투자서라기보다는 정말 부동산 자체에 대한 공부를 위해 만들어진 책. 즉, 부동산이라는 세계의 기본 골격과 경제 이론, 전반적인 경제 분야의 개념을 심어주는 이론서라고 보면 된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많은 집들이 집값 폭락을 맞고 있다.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모두가 당장 부동산을 사지 않으면 인생이 큰일 날 것처럼 뛰어들던 열기를 아직까지 선명하게 기억하는 나로서는, 이런 상황 자체가 아직도 낯설고 새롭다. 그러나 무섭다고 언제나 눈을 가리고 살아갈 수는 없는 일. 언제가 될 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해야 하는 내집마련을 위해서 지금부터 조금씩, 열심히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해 놓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읽게 된 <인생 첫 부동산 공부>는 아주 적합한 이론서였다. 부동산의 부도 모르는 사람들이 보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써져 있다. 청약을 넣는 방법부터 부동산 취득 후 세금을 내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그리고 임장을 가서 좋은 집을 고르는 방법, 구체적으로는 같은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현명하게 잘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임장부터 계약까지 하나하나 참고하기 좋은 실무+이론 지침서라고 생각이 되었다. 특히, 최근 부동산 정책까지 업데이트해 두었으니 참고하기 좋다.
"시장은 흔들려도 이론은 흔들리지 않는다"가 이 책을 쓴 전형진 기자가 말하고 싶은 바이다. 이론에 대한 지식을 빠삭하게 알아둔다면 흔들리는 시장에서도 현명하게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본다.
[출판사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