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 '평범한 사람이 돈 걱정 없이 사는 가장 확실한 방법'
스마트스토어, 유투브, 블로그, 지식창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 수록
요즘은 부업, N잡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만큼 부업과 N잡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 같다.
부업과 N잡은 단순히 여분의 돈을 더 버는 것을 넘어서, 회사 바깥에서 나의 자아를 찾는 자아실현 수단이 되기도 한다.
돈과 새로운 삶을 위해 부업, N잡 전선에 뛰어들었던 N잡 선배님(?)들의 책도 많이 나오고 있다.
책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는 옆집CEO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유투브 등에서 활동하는 김민지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월 30만원짜리 고시원에서 월 180만원의 월급을 받으며 매일 야근을 하면서 회사를 다니던 작가는, 월 1000만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부업과 N잡의 세계로 뛰어들었고, 결국 멋지게 목표를 이루어 냈다.
물론 단기간에, 노력 없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었다. 작가 역시 많은 시행착오와 실패, 실수를 경험하며 지금에 이르렀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직접 경험해 본 3가지 주요 부업인 스마트스토어/블로그/유투브에 대해서 특히 자세히 다루고 있었다.
세 개 모두 많이들 한다고 알려진 흔한 부업이지만, 그래도 어렴풋이만 알고 있던 구조에 대해서 이 책 덕분에 좀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