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직 혁명 - 나의 몸값을 10배 성장시키는 이직 프로젝트
이창현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더 이상 '평생직장'이라는 말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
그럴 만큼, 주변에서는 직역, 산업을 불문하고 다양하게 이직을 준비하고 시도하고, 이직을 실행하고 있다.
나 역시도 더 나은 커리어패스를 위하여 보다 더 발전적인 새로운 일터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직 혁명>을 읽은 것은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다.
이창현의 <이직혁명>은 이직을 준비하기에 앞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
실제로 준비해야 할 부분,
그리고 실제 이직 경력기술서 작성이나 면접을 앞두고 있을 때 유의해야 하는 지점들을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마음에 남았던 부분은 '눈으로 확인 가능한 지표'를 기준으로 선택과 결정을 하라는 것.
사람을 믿고, 사람을 따라서 하는 이직은 위험할 수밖에 없으니, 객관적인 기준(특히 연봉 조건)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후회를 남기지 않는 선택이라는 것이다.
이 부분은 이직이 아니라 첫 취업에서도 적용되는 것 같다. 첫 취업에서 선택했던 선택지의 기준이 지금 생각하면 결코 현명하지 않았기에, 이 책을 좀 더 빨리 그때 당시에 읽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진한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후회와 아쉬움을 기억해서 다음에는 더 좋은 선택을 하면 되는 것! 그리고 책에서는 직장에 들어서면서부터 이직준비를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1년차, 3년차, 5년차 등 연차에 따라서 현 직장에서 다음 커리어패스를 고민하고 설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장기적인 커리어 성공을 위해서는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이상 '계속 안정적인' 직장은 없기 때문에, 언제나 대비책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직을 앞둔 직장인 분들 뿐만 아니라,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들과 학생들에게도 매우 유익할 것 같은 책, <이직혁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