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암기 중등 영단어 600 - 교육부 선정 빈도순 중등영어 단어 ㅣ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6년 1월
평점 :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음악과 퍼즐로 자동암기 중등 영단어>>
7분 듣고 3분 풀면 자동으로 중등 영어 10단어가 외워지는 신기한 단어책이다. 교육부 선정 어휘를 빈도순으로 수록하였고 자동암기 음원/영상 제공한다. 영어 때문에 고생했던 저자가 학생들이 힘들지 않고 수월하게 단어를 외우도록 고안한 단어책이다.

QR코드가 모두 4종류가 나와 있다.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비추기만 하면 수준에 따라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음원을 고르거나, 영어를 한글로 바꾸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음악을 들으면서 단어를 연상하는 음악연상기법을 단어를 좀 더 빨리 기억하도록 돕는다. 이런 여러 가지 도움으로 단어를 외우기 싫어하는 학생도 공부 시간이 길어지고 아무리 외워도 다음 날이면 까먹는 학생도 좀 더 잘 외워지게 하는 기발한 단어책이다.

한국말과 영어를 섞어서 문장을 만들어서 마치 외래어가 익숙한 것처럼 영어단어가 익숙해지도록 유도한다. 우리가 말할 때 자주 쓰는 외국어는 시간이 지나도 잘 잊지 않는다. 그리고 쓰임새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서 영작할 때도 도움이 된다. 앞서 제시한 영어단어를 섞어 저자가 만들어낸 재미있는 스토리 읽으면 앞서 외운 영어 단어가 머리 속에 잘 각인될 듯하다. 저자는 아주 기발한 방법으로 이아들의 영단어 암기를 돕는다.

<음악과 퍼즐로 자동암기 중등 영단어>에서는 퍼즐 문제들을 통해 단어를 기억하도록 다시 한번 도와준다.
soul에 몸 안 에 있는 보이지 않는 나의 본체란 말을 삽입해 두었다. 영혼을 외울 때 이런 한글 뜻을 읽고 외우다면 영혼이란 단어를 영어단어로 외웠다는 것을 잘 상기하게 되어 soul을 잊지 않게 해주었다.

어원편은 따로 책 한권을 더 주었다. 중학교 단어 단계에서도 비슷한 의미를 가진 어근, 어미, 어간을 따로 분류하여 외우면 좋다.
음악을 듣고 단어를 외우며 재치있게 뜻을 전하는 사진을 보면서 영어 단어를 외워서 시간이 지나도 단어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연상기법을 통해 단어를 외우기 싫어하는 학생이나 단어를 열심히 외우는 데도 잘 외워지지 않는 학생들이 공부해보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