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아케타라 시로메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고등학교 단어책은 어원편이 많이 출간되어 있으나 중학생용 단어책은 어원편이 찾기 쉽지 않다. 그래서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이 더욱 반갑다. 재채있는 그림 설명으로 단어 하나하나 연상하기 쉽게 해준 점도 큰 장점으로 보인다.




앵글로색슨어, 그리스어, 라틴어 등에서 온 어원을 쉽게 풀이하고 접두어, 접미사도 종류별로 구분하여 표제어를 배치하였다. 기초어휘부터 고급어휘까지 다루어주었고 뜻이 어려운 단어도 그림을 통해 지각하도록 도와준다.



any의 뜻을 알면 이 단어가 포함된 다른 단어들의 뜻을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다. 단어의 쓰임새와 문법적 특성까지 설명해주는 점이 마음에 든다. 한국사람들이 많이 쓰는 외래어로 정착된 영어를 중심으로 단어의 가지를 쳐서 많은 단어를 외우도록 한 점도 좋다. 어원 혹은 접두사와 어근, 어미를 통합적으로 외우는 것은 고등단어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준 단어장이다.




접두사 + 어근 + 접미사 각각의 역할을 알게 되면 여러 단어를 좀 더 빨리 외우는데 도움이 된다. bility가 붙은 단어들, ible가 붙은 단어들은 어근에 '능력'이라는 같은 뜻을 첨가하면 된다. 단어 한 개를 외우면 파생어는 어미만 봐도 뜻을 짐작할 수 있다.

아이들이 단어를 지루하게 공부하기 보다 재미있게, 쉽게 공부하도록 참 많이 애쓴 책이다. 단어 외우기 싫어하는 중학생 아이들에게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