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1~2 세트 - 전2권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이억주.정영훈 지음, 홍승우 그림, 최인용 감수 / 뭉치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1,2권』

아이들에게서 수학을 왜 배우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수학은 어디 쓰냐, 수학은 어렵다는 불평이 끊이지 않는다.

수학을 쉽게 배우는 방법은 없을까. 학습 만화계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만든 수학 판타지!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 시리즈를 소개한다. 이 시리즈에서는 만화를 통해 미적분의 핵심 원리를 가르친다. 아이들은 만화도 재미있어야 본다. 악당에 맞서는 용준의 가족의 대모험을 그린 스토리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만화를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를 깨우치도록 하였다.



과학·수학 학습 만화의 베테랑들이 모여 ‘미적분’을 주제로 한 신개념 학습 만화 시리즈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를 통해 수학에서 가장 어렵다는 미적분의 원리를 배운다.



1화: 방사성 붕괴 속도를 계산하는 미분(미분의 활용1)부터 읽기 시작해서 순식간에 절반을 읽었다. 아이는 굳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운다는 생각 없이 그냥 재미있는 스토리를 읽는 것 같다.

뉴턴 vs 라이프니츠, 수학의 역사, 인류의 사고 발전과정까지 스토리텔링에 녹여내었다. 4화에서는 위치를 표현하는 최적의 방법으로 좌표평면의 개념을 배운다.



“수학은 탑을 쌓는 과정! 모래시계의 비밀을 풀어라!”

거대한 ‘미적분탑’으로 빨려들어가 용준이네 가족은 수학미션을 해결하면서 탑을 정복하여 살아남아야 한다. 아이들은 주인공과 함께 ‘미적분탑’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한 층씩 수학 개념을 쌓아가는 내용이다.




2권 마지막 6화에서는 방정식 7화에서는 두 개의 방정식이 만나는 점, 8화에서는 네모난 방에서 방정식을 만드는 원리를 습득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에서는 각 만화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수학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주며 복습을 시켜준다. 만화가 학습으로 촘촘히 연결시켰다는 느낌을 받았다.

학습 만화계의 드림팀이 만든 최고의 수학 판타지답게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가족 판타지 모험물’ 형식의 본격 수학 만화 <판타지 미적분 탐험대>를 출간하였다. 초등학생들에게 수학이 지루하거나 어려운 것만은 아니란 것을 느끼게 하고 어려운 미적분의 개념을 습득하는 길잡이가 되기에 모자람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