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스프링) - 치매 예방, 인지능력 개선, 기억력 향상을 위한 ㅣ 매일 10분 두뇌 훈련
한국치매교육협회.동그라미에듀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
《매일 10분 두뇌 훈련 첫걸음》이 두뇌 훈련책 베스트셀러로 오른 후 그 후속편으로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이 출간되었다. 매일10분 두뇌 훈련하는 두뇌훈련 시리즈이다. 인지기능장애로 판정 받으신 아버지의 치매예방책으로 이 책을 골랐다.
인지기능장애의 일부분은 치매로 발전한다고 하니 매일 규칙적으로 두뇌를 쓰는 것이 조금이라도 치매를 늦추는 길이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8가지 인지능력을 지남력, 시지각능력, 사고력, 기억력, 집중력, 언어능력, 계산력, 공간지각력으로 나누어 각 활동 영역에 관해 다양한 문제를 포함시켰다. 한국치매교육협회에서 개발한 200문제로 이루어진 두뇌 운동책이라서 더욱 믿음직스럽다.

인지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두뇌훈련도 하시고 치매를 늦출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가지시게 되었으면 한다. 어르신들이 학습할 책이라서 스프링 제본으로 만들어져 180도 펼쳐진다. 학습 활동하시기 편하게 제작되었고 글씨가 커서 돋보기 없이도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정답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오른쪽 위에 배치하였다.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부모님께서 집중할 수 있는 10분간 4문항씩 재미있게 하도록 구성되었다. 손을 쓰고 머리를 쓰면 8가지 인지능력 문제를 풀면서 두뇌를 골고루 사용하도록 하였다. 날짜가 써 있어서 하루에 학습할 분량을 확실히 알 수 있다.

그림이 귀엽고 산뜻해서 학습에 재미를 더하고 집중력키우기에 좋다. 주관식과 객관식 문제, 그림문제, 글자문제, 한글과 수학문제 등 두뇌가 젊어지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치매 예방을 위해 매일 꾸준히 10분씩 활동하다 보면 전두엽, 측두엽 등 두뇌를 골고루 쓰게 되시지 않을까 생각한다.
《매일 10분 두뇌 훈련 8가지 인지능력 종합편》은 인지기능장애 단계나 치매초기에 사용하면 딱 알맞을 수준이다. 이런 종류의 책들이 어린이 동화책 시리즈처럼 많이 출간되면 좋겠다. 아버지께서 뇌활동을 매일 하시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비슷한 수준으로 종합편 시리즈가 나오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