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일만 VOCA summit 2000
유원석(유백) 지음 / 메리포핀스 / 2025년 8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일만 VOCA summit 2000』
무려 5000개의 단어를 싣고 있는 단어책이다. 기본부터 심화 단어까지 영일만 보카 한 권으로 단어책 몇 권을 대체할 수 있도록 제작된 되었다. 뜻을 모르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으면 수많은 뜻이 적혀 있어서 도대체 어느 뜻을 외워야 할까 알기 어려울 때가 많다.
<영일만 VOCA summit 2000>은 우선적으로 외워야 할 뜻을 선별해서 알려주고 각 뜻에 알맞은 예문을 실었다.
『영일만 보카』 DAY 01주요 단어의 Previous Check가 있다. 각 Unit마다 앞 페이지에서 단어를 체크해보면 자신의 단어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고, 여기서 틀린 단어는 뇌리에 남아 빨리 외워지는 장점이 있다.

파생어와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들을 묶어 학습자의 공부 효율을 극대화 하였다.
표제어 significant를 살펴보면 이 단어의 파생어로 significance, signify, insignificant를 함께 수록하였고, sign이 가진 어원을 함께 밝혔다.
여기에 덧붙여 각 단어의 뜻에 적합한 예문을 수록하여 단어의 쓰임새를 머릿속에 쉽게 각인하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분명한, 확인하다는 단어의 배치를 보면 동종의 뜻을 가진 단어를 한 페이지에 두어 비슷한 단어의 연결고리를 인지하고 함께 암기하도록 구성하였다. 학습자가 매우 효율적인 암기를 하도록 유도한 점이 이 단어책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수능 기본 수준의 어휘와 심화 어휘까지 학습한 뒤 문제를 풀며 적절한 쓰임새를 다시 한번 학습하도록 하였다. 정답률이 낮으면 두 번 이상 학습한 후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겠다.
매우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 수능 단어책이다. 고1부터 두 세차례 학습한다면 모의고사에서 충분히 실력발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차례 반복해야하는 단어책은 처음 선택할 때 신중하게 잘 살펴보는 게 좋다. <영일만 VOCA summit 2000>을 추천 내용을 면밀히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