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독학 캔바 첫걸음
원정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7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요즘 숏폼이 유행하면서 인스타그램 릴스, 네이버 클립 같은 영상이 대세이다. 후기를 써도 릴스나 클립으로 올려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캔바 프로그램을 써서 릴스 하나를 어설프게 올리는 데 몇 시간이 걸렸다. 캔바를 제대로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에 <가장 쉬운 독학 캔바 첫걸음>를 공부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저자 직강 영상 강의’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QR코드로 볼 수 있는 영상으로 캔바 학원에 간 것처럼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저자는 캔바의 다양한 기능과 차별점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캔바는 디자인 공유와 디자인 협업이 가능한데 이미 다른 사람이 만든 템플릿을 이용해서 손쉽게 내가 필요한 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숏폼 영상, 유튜브 썸네일, 인스타그램 릴스 등 원하는 다양한 영상을 디자인할 수 있다.
'저자 제공 막강 링크’에서는 QR 코드만 찍으면 독자들에게 저자가 특별히 더 추전하는 템플릿을 만날 수 있다.

책에는 주요 부분에 형광펜이 칠해져 있어서 나의 수고를 덜어준다. SNS 영상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이 목적이어서 사진과 영상의 디자인 편집을 중점적으로 보며 내가 더 주목해야할 순서에 따로 형광펜을 칠해가며 꼼꼼히 읽었다.

캔바 AI 기능으로 내가 하지 못하는 수준까지 디자인이 가능하다. 저자는 Chapter 5, 6 편에서 캔바 AI로 디자인 능력 200% 올리기, 캔바 AI로 생산성 업그레이드 하는 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해 주었다. 기본기에 익숙해진 후 AI 기능도 자세히 알아봐야겠다.
캔바 앱만 이용했을 때는 이렇게 다양한 디자인 기능이 있는 줄 몰랐는데 책을 읽으니 전체적인 기능을 파악할 수 있었다. SNS 콘텐츠를 빠르게 만들고 싶은 사람은 캔바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이 프로그램을 손쉽게 이용하려면 <가장 쉬운 독학 캔바 첫걸음>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책 한 권 읽는 시간만으로 릴스나 숏폼에 도전하는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