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READING GATE 150 1>
씨드러닝에서 출간하는 <READING GATE 150 시리즈> 중 1권이다. 매우 재미있고 유익한 지문이 담겼다. 지문과 관련된 사진과 문제 구성의 측면에서 볼 때 아주 만족스러운 독해책이다.

본문 내용을 읽기에 앞서 소재를 파악하고 주제를 짐작하도록 사전 질문을 주었다. 사전 질문이 본문 내용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 같다.

<READING GATE 150 시리즈>는 매우 문제가 풍부한 독해책이다. 사전 질문, 단어 문제, 본문 이해 묻기, 본문 내용 순서, 본문 요약까지 아주 다양한 문제를 주었다. Workbook에서도 단어와 영작 훈련을 하도록 구성되었다. 내용의 난이도가 아이의 실력보다 다소 높다하더라도 단어를 학습하고 본문 관련 문제를 풀면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학생이 이미 가진 실력을 점검하는 책이 아니라 학습을 해나가며 독해실력을 높이도록 유도하는 독해책이란 점이 좋았다.
지문을 읽고 난 뒤 생각을 확장시켜주는 문제들을 계속 풀게 한다. 내용을 이해하는 Comprehension, 본문 내용을 정리해보는 Grahpic Organizer, 지문 내용을 요약하는 Summary를 순차적으로 학습한다. 이렇게 문제를 풀어나가며 지문 내용을 스스로 점점 더 자세히 파악하도록 구성하었다.

재미있고 흥미를 북돋우는 지문 내용은 정보량과 상식도 늘여준다. 전면 페이지를 가득 메운 그림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면 좀 더 재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시각적으로도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그림에 신경을 많이 써준 점이 좋았다.
학생 스스로 자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이끌어내는 문제들과 흥미로운 지문, 단어와 영작을 충분히 연습하는 워크북까지 갖춘 대단히 만족스러운 독해책이다. 그림 있는 독해책이라고 하나 문장 길이 등 내용 구성이 그리 쉬운 편은 아니다. 초등 고학년과 중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