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2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Reading with grammar



아이들이 문법을 배워도 머릿속에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배운 문법을 자꾸 써보고 여러 번 접하지 않으면 오래 기억하지 못한다. 그런데 문법이 실제로 어떻게 쓰인는지 문맥 속에서 발견한다면 이 문법 내용을 장기기억으로 가져가기 쉬울 것이다. 이 원리를 적용하여 만든 책이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시리즈>이다.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Reading with grammar>에서는 20가지 문법이 나오는데, 문법을 먼저 설명하고 이 문법이 포함된 지문과 문제를 내준다. 학생들은 지문 속에서 문법을 찾고 문제 풀이를 통해 다시 활용해보며 문법 실력을 공고히 다진다.

한 마디로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는 문법과 리딩을 동시에 공부하여 효율성을 도모하고 학습 시너지를 높인다.




Unit마다 한 가지 문법을 집중적으로 배우는데 1과에서는 동사에 ing를 붙여 현재분사를 만드는 훈련을 했다. 지문 속에서 현재분사가 사용된 것을 확인하고 빈칸도 채운다.


본문을 공부할 때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책의 하단에 단어의 뜻을 알려주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단어 수는 70~90개 정도로 초등학교 6학년 정도의 수준이다. ‘바빠 초등 영어 리딩 시리즈’ 1, 2, 3을 모두 공부했다면 단어 실력이 붙어서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시리즈>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배운 문법을 하나씩 확실하게 짚으며 공부한다. 지문을 모두 해석한 후 문제를 풀어보는데 문제 유형이 다양하다. 지문 해석을 통해 영어 독해 실력을 높일뿐만 아니라 문제 풀이를 통해 문법 실력도 키운다. 채점 후 몰랐던 단어를 더 외운다.

책의 하단에 '배경지식' 코너가 있는데, 지문에 대한 부가 설명이 나와 있어서 추가적인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코너를 아이가 재미있어 했다. 상식도 늘이고 공부하는데 덜 지루하게 해주는 것 같다.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시리즈>는 문법과 리딩의 합본이다. 1, 2권이 출간되었는데 좀 더 많은 시리즈가 나오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