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 - 영어의 규칙을 완벽히 습득 ㅣ 영문법 누적복습
라임 지음 / 라임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은 학생들에게 이 책의 학습의 규칙을 안내 해주었습니다.
1. 문법 규칙들을 3회 소리내어 말하기
2. 활동을 통해 문법 익히기
3. 문제를 통해 문법 확인하기
4. 앞서 배운 내용들을 누적하여 복습하기
speak로 시작해서 do 하고 check 하고 누적복습하는 순서대로 진행하기를 권합니다. 눈으로 보는 것보다 말로 하면 뇌리에 더 잘 습득이 되고 활동과 문제를 통해 문법을 익히고 최종적으로 누적 복습하는 학습방법을 익히면 다른 과목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 책에서는 연관된 내용끼기 묶어서 누적확인과 누적복습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부정관사, 정관사, 관사 쓰지 않는 경우를 각각 배운뒤 누적확인편에서 종합적으로 복습을 합니다. 각각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 좋네요.

명사에 the가 붙는 경우를 학습하고 난 뒤 문제를 풀어봅니다.
초등학교 영문법책인데도 상당히 자세한 내용을 실었습니다.
중학교 내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정도에요.

관사 a를 쓰는 경우, 관사 the를 쓰는 경우, 관사를 쓰지 않는 경우를 모두 학습하고 나면 누적확인편에서 다시 한번 외우고 나서, 누적복습편에서 SET 1, SET 2, SET 3, SET 4로 나누어서 문제를 통해 복습을 하게 됩니다. 아이가 앞서 배운 내용을 2페이지에서 복습하면서 각 관사의 특징을 잘 구별해냅니다
아이들이 각 문법 내용에 국한된 문제는 잘 풀어도 종합 문제를 풀면 많이 틀리는데 이렇게 누적확인하고, 또 누적복습하면서 다지면 중1 수준의 객관식 종합유형 문제도 잘 풀수 있는 실력이 생기리라 믿습니다.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은 한 페이지에 한 가지 문법만 집중적으로 다루고 문법을 칸 채우기, 틀린 부분찾기 등의 '활동'을 통해 습득하게 하고,
문법에 관한 문제 유형도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종합적인 내용을 다시 확인한 후 누적복습을 통해 또 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철저하게 학습을 완료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영문법 기초품사 누적복습》은 명사, 형용사, 부사, 관사, 대명사, 전치사, 의문사에 관해 한 권의 책을 통해 이 모든 품사의 쓰임새를 완전하게 익히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초등학교 5, 6학년뿐만 아니라 중학교 1학년 학생도 공부하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