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 기초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영어회화·영작 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핵심을 짚어주는 간결한 설명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에서 현재완료는 전체적인 설명, 계속, 완료, 경험 외에도 과거와 완료시제 비교를 따로 설명해준다.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인데 설명이 간결하지만 깊이있는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문법 주요내용 학습 후 문제까지 푸는데 Unit 하나에 2페이지로 학습부담이 크지 않다. 문법을 한 페이지씩 각각 따로 분할 설명하여 내용을 구분하기 쉽고 머릿속에 쏙 들어온다.

영어 예문을 통해 문법을 공부하는 쉬운 영문법을 지양하기에, 문법을 설명할 때 어려운 문법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풀어서 설명을 해준다. 어려운 용어가 없어서 문법을 처음 배우는 아이가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내용을 반영한 삽화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의 일러스트는 미국에서 보는 만화 스타일이다. 아이가 외국책이냐고 물어볼 정도로 포맷과 삽화가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책 표지에 한국어판이라고 써 있다. 이외에 영문판도 발매되었다.

삽화를 보면서 영어적 사고를 하고 원어민의 언어 습득방식으로 문장을 이해하도록 하였다. 문법과 회화 기초를 동시에 다질 수 있는 내용이다. 삽화의 내용이 성인 얼굴이어서 성인이 처음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 사용해도 좋겠다.

회화 실력을 늘이는 문제




회화와 영작을 연습해 보는 '문장/대화 완성 문제' 위주로 수록되었다. 문장과 대화를 완성하는 영작 문제를 풀게 하여 문법에 맞게 문장을 쓰고 말하도록 하였다. 초보자가 영작을 한다면 어려울 것 같지만 초보자도 쉽게 풀 수 있도록 문제를 만들었다. 그림을 보고 주어진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 완성하기, 회화 문장 완성하기, 주어진 단어를 사용하여 대화 완성하기, 예시문장 보고 주어진 단어로 문장 만들기 등 회화 연습에 적합한 다양한 문제유형을 제시하였다. 쉽고 재미있는 문제를 풀면서 차츰 대화를 완성하는 스킬을 키울 수 있게 하였다.

실생활에 일어나는 일을 그린 삽화이며, 사실적인 캐릭터로 행동과 상황을 표현한 삽화를 보며 문제를 풀기에 재미있고 단번에 이해가 쉽다. 초보자가 쉽고 재미있게 영문법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출판사에서 고심했던 결과로 보인다.

REVIEW TEST는 14회분이 주어지는데 전체 책의 내용을 복습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부록으로 불규칙 동사, 주의해야 할 형태 변화, 알아두면 유용한 형용사/동사 표현도 학습하도록 하여 구성이 매우 알차다.

책의 표지를 넘기면 첫 페이지에서 QR코드를 찍어 홈피로 들어가 각종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 홈피에서는 스피킹ㆍ라이팅 훈련 워크북 및 워크북 MP3 파일을 제공한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은 삽화가 재치있고 재미있는 그림이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예문도 쉽고 실행활에서 많이 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매일 한 Unit씩 100일 달성 플랜이지만 학습자에 따라서 한 달 완성으로 끝낼 수도 있겠다. 학생뿐만 아니라 영어 복습하려는 성인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