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 실전 - 하루 5분 이내에 거래를 끝내는 투자법
정주업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 실전

 

 

 

요즘 돌파매매를 하는 개인 투자자가 늘고 있다. 주식투자를 할 때 늘 종목 선택이 중요하지만, 특히 돌파매매에서는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이 가장 중요하다. 초보자들은 추세가 꺽였음에도 조정이 끝나고 다시 상승하기를 기다리다가 확정이익을 모두 반납하고 손절하기를 반복한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 실전에서는 추세선을 따라 매매 포인트를 잡는 기술을 전수한다. 저자는 실제 차트와 기업의 펀더멘탈 지표를 통해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고, 독자들에게 관련 문제도 제시하여 좀 더 깊이 생각해 보고 투자 방식의 포인트를 깨닫도록 하였다.

 




매도의 달인이 되는 2가지 법칙

요즘 매도를 제때 못해서 아쉬움이 컸기에 매도의 달인이 되는 2가지 법칙을 집중해서 읽었다. 저자는 기술적 지표를 보고 매도 시점을 파악하는 법을 알려주었다. 주가 사이클에서 수익확정 구간과 고점에 재도전하며 하락 장세에 돌입하는 구간이 나와 있는 주가 사이클 그래프가 인상적이었고, 이 그랜빌 법칙에 의거한 상승국면과 하락국면에 대한 투자 전략을 마음에 새겼다. 급등하는 주식의 사이클에 대한 저자의 설명이 자세한 덕택에 이해가 쉬웠다.

 

 

매매 프로세스를 루틴화

종목 선택과 매수, 매도를 위해 자신만의 루틴을 만드는 것이 큰 손실을 방지한다. 물론 50% 이상 상승하면 미련없이 매도하는 것을 루틴으로 세운 사람은 추세가 꺽이고 폭락할 때 안도의 숨을 내쉬지만 간혹 장기 랠리를 하는 종목을 볼 때는 속이 쓰리다. 하지만 10번 벌고 1번 아쉬운 것이 낫다. 루틴은 사람의 욕심을 막아준다. 따라서 투자는 의사결정과 행동의 과정이므로 프로세스를 루틴화해야 한다는 저자의 조언을 반드시 명심해야겠다. 저자는 자동감시주문을 이용하는데 매수와 매도의 루틴화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의 말미(부록)에 자동감시주문 방법을 따로 알려준다.

 

 



손실은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투자자마다 25일선과 75일선이 교차하는 골든크로스나 5일선과 25일이 교차하는 골든크로스 중 각기 선호하는 법칙이 있을 것이다. 저자는 주로 75일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매매기법을 전수하였다.

저자의 매수 타이밍에 따르면 기준이 되는 매수 포인트 3가지가 있다는데 이는 매우 참고할만 하였다. 그리고 매수, 매도 시점을 차트 표본을 보여주며 자세히 설명해 주었는데 일반 주식 관련 책보다 이해하기 쉬운 편이었다. 투자자의 실전 감각을 키워주기 위해 각 항목마다 문제를 냈는데 이 문제들을 풀어보며 저자의 노하우를 읽으니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주식책 추천은 잘 하지 않는데 돌파매매에 입문하고 싶은 주린이가 있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