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

 



바빠 초등 영어 일기 쓰기EBS 대표 강사 효린파파 성기홍 선생님의 역작이다. 매일 4쪽씩, 30일간 영어로 일기 쓰는 연습을 시켜주는 내용이다.

 

 


'오늘의 일기 따라 쓰기' 코너에서는 제시된 문장을 보고 영어로 바꿔 써본다. 잘 생각이 나지 않으면 왼쪽 페이지를 보고 힌트를 얻어 써도 좋다.

왼쪽 페이지에는 주요 단어도 제시되어 있는데 모르는 단어는 보고 쓰면서 익힌다. 문장을 쓰면서 익히는 단어는 잘 외워지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이 글 쓸 때 자주 틀리는 문법을 표시하여 바로 잡아준다. 이렇게 하루에 하나씩 배운 문법은 잘 기억나서 영어 문장을 바르게 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용 바꿔 쓰기' 코너에서는 앞 페이지에서 익힌 문장 내용 중 목적어 등을 바꿔 써보는 내용이다. 앞서 제시된 문장을 변환시키며 응용력을 키울 수 있다. 그다음 마지막으로 '내 생각 넣어 쓰기' 코너에서 진짜 자신의 일기처럼 원하는 내용으로 써본다.

자주 실수하는 문법은 문제를 풀면서 확실하게 한 번 더 짚어주도록 따로 제시하였다.

 

30일 동안 주제가 매일 바뀌는 점이 좋다. 대개 아이들은 일기 쓸 내용이 생각나지 않아서 고민이 많은데 주제가 제시되어 있어서 무슨 내용을 써야 할지 고민하지 않고 일기 쓰기 연습이 가능하기에 부담이 적다.

영어 문장 쓰는 훈련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정해 일기 쓰는 습관을 키울 수 있는 것은 덤이다. 30가지의 이야기거리를 얻는다면 내 일기장에 쓰는 내용이 더 풍성해질 것이다.

책 후반부 부록에 담겨있는 영어 일기 표현 사전660여 개의 어휘와 표현을 추가로 제공했기에 매일 써야할 일기 내용에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아이들이 자주 틀리는 문법을 관찰하여 미리 알려주는 점이 특히 좋았다. 매일 2장씩 많지 않은 분량이어서 학습에 크게 부담이 없다. 적은 분량이라도 한 달 동안 꾸준히 영어 일기를 쓰다 보면 좋은 습관이 생기고 영작의 힘도 기르게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