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뱅크 Reader's Bank Level 10 - 수능 다지기 리더스뱅크
이장돌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eader's Bank Level 1~10』




Level 1은 초등학교 4, 5학년 수준인데 ‘눈빛만 보면 마음을 안다’, ‘효과적으로 공부하기’ ‘미국에선 팁을 어마나 주나요?’ 등, 지문 내용이 상당히 흥미롭다. 알아 두면 상식이나 정보가 될 내용이 가득하다.


지문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출제했고, 본문 하단에 중요한 문법도 짚어준다. 각 Unit마다 Key Structures에서 문법을 설명하고 문제도 풀어 보도록 했다.

특별히 Level 1은 구문 중심 독해집으로 만들었다. Structures에서 문법을 하나씩 소개한다.




Level 10은 고등학교 1, 2학년용이다. 수능과 유사한 독해 지문을 출제하였다. 고등학생의 독해 훈련은 곧 수능대비 훈련이기에 유사한 지문과 문제 유형을 풀어보는 것이 좋다. 《Reader's Bank》 시리즈는 초3부터 고2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본문에도 단어가 있는데 단어책을 따로 만들어 주었다. 단어책이 상당히 두껍다. 형식적으로 만든 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가지고 다니며 외울 수 있고 단어 시험 보기에도 용이하다.






독해 지문 아래에 단어의 어원 설명을 볼 수 있다. compliment와 complement는 학생들이 늘 헷갈려 한다. pli/ple의 어원과 이 두 단어를 한꺼번에 비교해서 외울 수 있어서 구별하기 좋다. 고 1, 2학년쯤 되면 독해 실력은 단어 실력이다. 《Reader's Bank》 시리즈에서는 단어에 대한 설명이 풍부하고 독해 실력과 단어실력을 함께 쌓도록 구성하였다.


홈피에 들어가면 ‘지문 끊어읽기 & 해석 Worksheet’, ‘어휘 텍스트, 쪽지 시험’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Level이 높아지면 부가자료도 함께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



오랫동안 《Reader's Bank》 시리즈를 수업에 사용했는데 이번에 《Reader's Bank》 시리즈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지문 내용이 참신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와 풍부한 단어설명 등 학생들을 배려한 부분이 많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비상교육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