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독해 제대로 구문독해 : 구문으로 제대로 잡는 영어 독해 - 해독제 | 수능 미니 모의고사 수록 | 문장&지문 MP3 | 보카 암기 트레이너 ㅣ 해커스 독해 제대로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10월
평점 :

「해커스 독해 제대로 구문독해」
고등학교 진학 후 첫 모의고사 성적이 3년간 유지되는 일이 흔하다. 따라서 고1 첫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면 좋다. 1년에 4번 치르는 모의고사를 잘 보기 위한 공부가 차츰 실력으로 쌓여 궁극적으로 수능 영어시험을 잘 보게 한다.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방안은 중3부터 미리 문제 유형을 접하고 푸는 요령을 익히는 것이다. 때로는 신문항이 출제되기도 하는데 예비고등학생들은 최신 수능 경향의 문제집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PART 1 문장의 핵심 성분을 제대로

수능에 나오는 문장은 절이 여러 번 나오는 복문이다. 긴 문장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문법 구조를 빨리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주어와 목적어, 보어, 부사절, 형용사절을 위치만 보고도 파악할 수 있으면 번역이 빠르다. 「해커스 독해 제대로 구문독해」에서는 문장의 핵심 성분 설명을 넘어서 헷갈리고 오인하기 쉬운 경우를 예로 들어 설명해 주었다.
PART 2 다양한 수식어구를 제대로

구문 풀이 중 핵심 문장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다. 특히 TIP을 보면 학생들이 헷갈리는 내용을 짚어준다. 이에 대한 예제도 바로 풀어본다. 해답지에 문제 풀이 및 문법 설명이 추가되어 있으니 틀린 문제는 해답지의 해설을 잘 읽어보고 틀린 이유를 숙지하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제일 크다.
Part 3 복잡한 형태의 구문을 제대로

구문 설명을 읽어보면 따로 학원에서 공부하지 않아도 혼자 문제 유형을 익히고 실력을 높일 수 있다. 문장의 구문을 파악하고 해석해보는 ‘문장 해석’, 지문에 포함된 핵심 구문을 파악하여 짧은 글을 이해하는 ‘단락 독해’, 다양한 수능 문제 유형을 익혀 ‘수능 독해’를 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순으로 체계적으로 학습한다는 장점이 있다.

수능 시험은 번호별 문항 유형이 늘 고정되어 있다. 듣기가 끝난 후 주제나 요지, 목적에 관한 문제, 그래프나 통계에 관한 문제, 빈칸 추론하기, 글의 흐름 파악하기, 글의 순서 배열하기, 요약문 완성, 41번부터 장문 독해가 나온다. 중학생들은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유형도 여럿이다. 대신 문제가 늘 같은 유형들로 구성되기에 이를 미리 연습하면 당황하지 않고 여유있게 문제를 풀 수 있다. 본 교재는 학생들의 대처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난이도를 중3, 고1 수준으로 낮추었다. 모의고사 푸는 훈련을 시작하기에 아주 알맞은 교재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책에서 주어진 [수능 미니 모의고사]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고 실전 감각을 키운다. 넉넉히 8회 분량을 실었는데, 지문의 수준은 고1 정도로 각색되어 무난하게 훈련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첫 모의고사 문제 난이도를 점검하기 위해서라도 꼭 공부해두면 좋을 내용이다.
중3은 2학기에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일찍 본다. 이후 학생들은 고등학교 수업 수준이 중학교 수업에 비해 갭이 크기 때문에 미리 공부를 시작하면 좋은데 이때 「해커스 독해 제대로 구문독해」 같은 책이 필수 교재로 선택될 수 있다. 고등학교 수업에 대한 대비를 잘 하고 싶은 학생이나 모의고사 성적이 잘 안 나오는 고1학생들에게 권한다.
본 포스팅은 문화충전과 제휴업체와의 협약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