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회화 - 40일 만에 영어가 나온다!
반병현.김연정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PT 영어회화

 

 

 

GPT에 관한 수많은 책이 쏟아진다. 그중에서 GPT 영어회화는 영어 학원 대신에 집에서 회화를 익히고 싶은 사람에게 학원의 원어민 교사 역할을 대신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술한 책이다.

그런데 얼마나 쉽고 충분히 영어회회 연습이 가능할까.

 

 

* 똑똑한 질문 *

* 원하는 답변 *

 


GPT은 사용 방법을 익히는 것이 관건이다. GPT 사용 방법에 따라 챗GPT의 잠재력을 끌어내든지 제대로 된 답변을 얻을 수 없든지 결정된다. 다시 말하면 똑똑하게 질문해야 내가 필요한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GPT 영어회화는 엄청나게 많은 예시로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게 해 준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책 한 권이 거의 예시라고 봐도 무방하겠다. GPT 사용법은 매우 생소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예시를 보며 따라하다가 차츰 자신만의 포맷을 만들어가는 게 좋겠다.

 

 


< GPT 사용 순서 >


1. GPT 사이트에 가입한다. (가능하면 매달 20달러를 내는 유료버전을 사용하라고 권한다)

2. 메시지 입력창을 열고 대화를 시작한다.

 

실제로 사용 방법은 간단하나 메시지를 넣는 요령은 그리 간단하게 보이지 않는다. 원하는 답변 내용의 수준, 문장 길이. 전체 내용 길이는 내가 적는 메시지에서 요구하는 대로 나온다. 그러니 나의 요구를 메시지 창에 입력하는 능력이 내 챗GPT 사용 수준이 되겠다. GPT 영어회화은 영어 회화만을 위한 챗GPT 사용 방법을 전수한다. 책에 나온 예시를 따라 자꾸 해봐야 메시지 적는 실력이 늘 것 같다.

 

 

 


문장을 쓰는 것만으로 영어회화를 완성하기는 미흡하다. 궁극적인 목적은 챗GPT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것일게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챗GPT가 내 목소리를 알아듣고 영어로 대답을 해준다고 한다. GPT 영어회화에는 설치 방법부터 대화 속도 조절 등의 세팅까지 이 과정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 어렵지 않게 따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영어 학원에서 입을 못 떼고 눈치만 본 경험을 가진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GPT는 어떤 창피함도 쑥스러움도 느끼게 하지 않는 원어민 교사이다. 20대에 이런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면 열심히 연습해서 지금쯤 꽤 유창하게 말하지 않았을까 아쉽기도 하다. 학원보다 훨씬 저렴하긴 하지만 유료로 결제하면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될 것 같기도 하다. 학생부터 직장인, 이민자,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 사용해볼 것을 권한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GPT영어회화, #생능북스, #김연정, #반병현,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