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2023-2024)』
레트로가 유행이다. 복고풍 옷도 유행한다. 그런데 이보다 디지털만으로 가장 부족하게 느껴지는 분야가 지도이다. 네이버나 구글 지도는 면적을 크게 넓히면 글씨가 거의 없어진다. 옛 아날로그 방식의 지도를 들고 다니며 여행 여정을 확인하고 갈 곳과 방문 할 곳을 체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에이든 여행지도를 만났다. 종이지도지만 네비게이션이 나오기 전 아주 두꺼운 전국지도 책자를 차 안에 비치하고 운전하다가 어딘가에서 멈춰 들여다보곤 했던 시절과는 사뭇 다르다. 단순히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가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여행할 곳을 알려주는 지도이다.

여행 지도를 전문으로 만드는 출판사 타블라라사에서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개정판을 출시하였다. 수년간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어서 점점 더 정밀해지고 있다. 들고 다니기 편하게 박스 포장이 되어 있는데 여기에 그려져 있는 정감이 담뿍 담긴 일러스트가 마음에 쏙 든다. 다녀온 곳에 붙이는 깃발 스티커도 주었다.
A1 사이즈의 지도는 비닐인 듯 톡톡한 촉감이 느껴지는데 잘 찢어지지 않게 돌가루를 넣어 방수종이로 만들었단다. 앞면은 ‘전국국전체’, 뒷면은 ‘경기북부와 경기남부’를 인쇄하였다.
전체적인 여정을 짤 때, 갈 곳을 탐색할 때 사용한다. 다음달에 남해안을 여행할 계획인데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한눈에 들어온다.

경기도 북부와 남부의 상세 여행지도이다. 수도권 주변은 좀 더 자세하게 따로 만들어주었다. 서울 근교 여행 세부계획을 짤 때 참고하고 또 여행 시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유용하다.

맵북을 따로 준다. 지도를 지역별로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지도책인데 여행시 방문해야할 중요한 명소를 표시해주었다. 카페나 음식점, 지역 시장도 있어서 동선을 정하기도 좋고 가야할 곳을 선정하기도 편하다.

트래블노트에는 출판사에서 미리 넣어준 여행지 CHECK LIST가 있어서 방문할 곳과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먼저 체크한다.
TRAVEL PLAN 코너에는 자기가 갈 곳, 할 일, 쇼핑, 식당 등 중요한 사항을 써 넣는다. 빈지도에는 방문지를 그려 넣어 자신만의 여행지도를 만든다. TIME LINE 도 있는데 시간순서대로 여행계획을 모두 적는 페이지이다. 이것 한 권만 잘 작성하면 훌륭한 여행계획표가 나온다.
아버지께서 경상남도 충무에도 가고 싶고 섬과 바다를 보고 재첩국과 대게도 드시고 싶다고 하신다. 별고민 없어 원하시는 코스대로 지도에 나온 장소들을 쭉 방문해볼 생각이다. 에이든 여행지도가 있어서 여정을 계획하기가 한결 수월할 것 같다.
타블라라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