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쓰기 자신감 Level 3 : 서술형 잡는 영작 훈련서 - 중학 영어 교과서·내신(중간고사/기말고사) 기출 빅데이터 반영, 쉽고 빠른 핵심 문법 개념 완성, 어휘 리스트, 어휘 테스트 ㅣ 해커스 쓰기 자신감 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2월
평점 :

『해커스 쓰기 자신감 Level 3』
: 서술형 잡는 영작 훈련서
Level 1, 2, 3 시리즈의 가장 높은 Level로써 중3 정도의 영작 수준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내신에 서술형 문제가 많이 나오는 학교도 있으니 중3까지 영작 수준을 높일 필요가 있다.
전국의 각종 교과서 내용과 중간고사, 기말고사에 나온 문제를 추출하여 서술형 영작 문항을 편집한 책이다. 교과서와 내신 기출문제 빅데이터를 반영하여 제작하였기에 학교 시험 대비로 학습하기에 알맞다.

서술형 빈출 유형을 통해 쓰기 훈련을 집중적으로 한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고 유사한 내용의 짝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영작 문제에 익숙해지도록 하였다. ‘단어 배열 문제’부터 시작해서 ‘영어 문장 중 틀린 부분 찾기’를 거쳐 ‘그림이나 표를 보고 영작’하는 수준까지 올라간다.

‘쓰기가 쉬워지는 기초 문법’ ‘쓰기가 쉬워지는 암기 리스트’가 《해커스 쓰기 자신감 Level 1, 2, 3 》 시리즈에 모두 수록되어 있다. 영작 공부를 시작하기 전 기초 문법 지식을 먼저 익히고, 진도를 나가면서 공부한 문법 지식을 마지막 암기 리스트에서 복습하며 정리하는 구조다.
영작을 위해서는 단어 실력이 필수다. 이 책에서 영작에 필요한 단어는 해커스북 사이트 HackersBook.com에 들어가 어휘 리스트와 어휘 테스트를 다운받아 학습이 가능하다.

Level 별 세부 내용을 확인해보고, 공부하다가 잊은 부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문법 인덱스를 첨부하였다. 《해커스 쓰기 자신감 Level 1, 2, 3 》 시리즈에 나온 모든 문법이 체크되어 있어서 Level에 따라 무엇을 공부하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수동태, 분사, 관계사는 Level 2부터 나오고, 가정법, 일치와 화법, 특수구문은 Level 3부터 추가되어 학습의 난이도가 차츰 높아진다.
Level 3에서는 접속사와 관계사를 이용한 복문 영작 연습이 특히 도움이 될 것 같다. 가정법과 특수구문을 문법 형식에 맞게 쓰는 방법도 숙지할 수 있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영작은 대화체보다는 문법을 바탕으로 나오기에 《해커스 쓰기 자신감》 시리즈는 각 문법에 따른 문법포인트를 잡아 영작 문제 유형을 제시한다. 영작은 갑자기 실력이 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연습해야 하는데 서술형 잡는 영작 훈련서를 표방하는 시리즈라서 영작을 잘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