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히지이 가쿠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7월
평점 :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어원을 통해서 여러 개의 단어를 함께 외우기 때문에 많은 단어를 외우는데 어원편 단어책 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다. 하지만 어원편 단어책은 단어 수준이 높아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가장 과학적으로 단어를 한꺼번에 암기할 수 있는 어원편 단어책에 만화와 스토리를 더한 것이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이다. 이 책은 4컷 만화의 스토리를 읽고 단어의 뜻을 연상하여 기억하도록 한다.
쉽고 빠르게 오래 !

CHAPTER 1, 2, 3에서는 같은 어원을 가진 파생어를 접두사, 접미사 등으로 분류하여 . 만화를 통해 그림을 연상하고 스토리로 필수 어원의 뜻을 쉽게 기억한다. 그림으로 단어의 뜻을 연상하여 빨리 암기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하는 것이 저자의 아이디어다.

CHAPTER 4와 CHAPTER 5에서는 3종 세트, 둘이 세트로 단어를 외우도록 하였다.
3종 세트로 같은 어원이 들어있는 유사 단어 3개씩을 함께 외우면 단어 3개를 각각 따로 외우는 것보다 더 잘 기억된다. 둘이 세트는 비슷한 느낌 혹은 반대 뜻의 단어를 세트로 함께 외우도록 했다. 비교할 때 더 잘 외워지는 원리를 이용한다.

챕터 사이사이 칼럼을 게재하였다. 어휘에 대한 상식이나 재미있는 어원 혹은 유사한 단어간 연결고리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단어를 기억하기도 좋고, 단어를 외우다가 칼럼을 읽어보니 꽤 재미도 있다.
공부는 재미있어야 지속가능하다. 단어를 많이 외우는 것이 수험생, 토익 응시생들의 가장 큰 숙제인데 이 책은 저자가 단어를 쉽게 많이 암기할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을 곳곳에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재미있는 만화와 짧은 예문, 단어의 기억을 도와주는 설명, 흥미로운 내용의 칼럼 등 일반적인 단어책과 확연히 다른 포맷이다. 만화를 통해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단어 333개를 학습하도록 편찬했기에 어원편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에게 입문서로 추천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