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 - 아주 쉽게 따라하는 영어 표현의 모든 것 잼잼 쉬운 영어
이원준 지음 / 반석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

 

 

대화 내용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영어회화 문장을 수록하였다. 제안 권유, 날씨, 일상회화 등 일반적인 내용에 여행, 출장을 덧붙여 내용이 풍부하다. 글씨가 크고 영어 예문, 번역, 한글 딕션을 모두 다른 색깔과 크기로 한눈에 잘 들어오게 편집하였다.

기초 영어 회화를 습득하고 싶은 초급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여러 방면의 상황을 기본적으로 습득하기에 아주 알맞은 책이다.

 



Ch_06 부탁을 할 때


1. 부탁을 할 때

2. 구체적으로 부탁할 때

3. 부탁을 들어줄 때

4. 부탁을 거절할 때

5. 우회적으로 거절할 때

 

위와 같이 각 chapter마다 상항별로 분류하여 각각 unit를 따로 정리하였다. ‘부탁을 핵심 주제로 정한 뒤 부탁에 관한 여러 상황을 예측하여 5개의 소주제로 실었다. 이렇게 하나의 주제에 따른 내용이 다채롭고 자세하다. 부탁에 대한 각종 질문뿐만 아니라 들어줄 때/ 거절할 때 필요한 대답도 모두 예시문으로 실었다.

 



영어 문장에 한글 딕션을 달아두었다. 초보가 영어 문장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매끄럽게 읽는 것이 힘들다. 한글 딕션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연음으로 읽게 써두었다. 파열음과 음의 탈락, 생략되는 발음도 근사치에 가까운 한글 표기를 해두었다. 여기에 덧붙여 주의해야 할 부분이나 많이 틀리는 발음에는 특별히 메모 형식으로 꼼꼼한 해설도 달아두었다. 최대한 원어민 발음에 가깝게 말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노력이 역력하다.

 

He told me that there was an accident. 히 톨드 미 댓 데어뤄즈 언 액씨던트

Will you top it up? 타피럽

Camera 캐머러 / next week 넥스ㅤㅇㅟㅋ

 

초보들에게는 듣기가 가장 어렵다. 처음부터 mp3에서 나오는 원어민의 말을 듣고 바로 따라 말하기는 힘들다. 한글 발음표기의 도움을 받으면 한결 공부하기 수월하다. 이 책의 특징은 이 한글 딕션을 원어민의 발음에 최대한 가깝게 써 준 것인데, 원어민 발음 듣기와 한글 보고 말하기를 동시에 하면 공부 진도가 빠르게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회화의 주제가 다양하고 한글 발음을 표기해주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첫 영어회화를 공부하려 할 때 권하고 싶다.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