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hallenge -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6 Challenge _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처음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는 매일 공부하겠다고 생각하지만 이를 지키는 것이 힘들다.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이 정착해야 초급 중급 상급으로 레벨이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영어회화를 습득하는 기초단계에서 공부가 습관으로 정착하도록 만드는 데 주목한다.

새로운 행동이 자연스러운 습관으로 변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6일 정도라고 한다. 이 책은 이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11주제로 66개를 뽑아 이 책을 완성하였다.

 

 


하루에 1가지 주제 회화연습

Part 1은 직업, 위치, 식당 이용, 감정 상태 말하기 등 일상 대화에 기본적인 표현들 위주로 구성되었다.

Part 2~한 적 있어. ~를 기대해. 거의 다 됐어. ~하려던 참이야. 등 자주 쓰는 관용적 패터 위주로 학습한다.

 

10분간 훈련하는 실생활 예문

각 상황에 알맞은 회화패턴을 수록하였다. 여기에 단어만 바꿔 끼우면 좀다 다채로운 대화가 가능하다.

회화에 나오는 단어는 하단에 따로 정리해 주었다.

한국어를 영어로 바꿔 표현해본다. 자세히 보면 희미하게 영어 문장이 쓰여 있다.

이 책은 영어 회화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어른이나 초등학교 3,4학년에 회화를 배우고 싶은 아이들에게도 적합하다.




문제 풀며 복습하기

문제를 풀면서 기억나는 패턴과 기억나지 않은 패턴을 구별하고 미흡한 부분은 다시 복습한다.

문제를 풀면서 핵심단어를 먼저 외운다. 그다음 발음 듣고 쓰기, 힌트를 보며 쓰기 등 문장을 작성하는 문제가 나온다. 마지막에 통문장을 쓰는 가장 어려운 문제가 출제되었다.

문제가 상당히 많아서 복습이 충분해 보인다.

 

66 Challenge의 시원스쿨의 온라인 강의는 유료로 들을 수 있다. 책 속에 ‘7일 무료 수강권을 포함시켜 온라인 강의를 들어본 후 결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강의를 안 듣더라도 MP3로 원어민이 읽어주는 발음은 들을 수 있다.

66일간 의무적으로 공부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어 습관 달력이 책의 맨 앞에 있으니까 공부한 후 꼬박꼬박 체크해서 영어회화 공부가 습관으로 몸에 베이도록 해봐야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