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 - 애매~한 영어 실력이 네이티브급으로 점프하는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


 

권주현 저자는 유튜브 채널 권아나TV’를 통해 네이티브식 영어 표현 100개씩을 반복해 말하며 이를 세포에 새기고 혈관에 각인시키기를 바란다. ‘권아나TV’에 나온 문장을 포함해서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게 되는 문장 300개를 뽑아 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에 수록하였다.

 

저자가 말하는 입버릇훈련이란 머리를 안 거치고 바로 입에서 튀어나올 수 있도록 반복연습하는 것을 뜻한다. 이렇게 훈련하면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게 되어 제목처럼 네이티브력이 급상승하게 되는 것이다. 1문장씩 집중적으로 입훈련을 하기 위해 하루에 1페이지씩 공부하기에 학습분량이 많지는 않다.




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



I’ve got a memory like a sieve. 난 기억력이 체같이 빠져나간다.

That’s the way the ball bounces. 공이 튀는 방식처럼 세상일이 다 그런 거란 표현이다.

It’s a no-brainer. 머리로 생각 안 해도 될 만큼 당연하다는 뜻이다.

You sold me. 나 너에게 설득당했어

 

모두 네이티브식 영미권 회화 표현들이다. 처음 보는 말들이지만 영미권에서는 흔히 쓰이는 표현이란다. 이런 표현은 번역한다고 뜻이 통하지 않는다. 또한 이렇게 간단하게 쓰이는 표현이 있는 줄 모르면 이런 뉘앙스를 전달하기 위해 영작하는 문장이 길어진다. 그러니 무작정 외울 수밖에 없다.

 

책에서는 각 핵심표현마다 왜 그런 뜻으로 쓰이는지 이유나 유래를 말해주니 기억이 더 잘되는 것 같다.

QR코드를 타고 들어가 보면 특이하게 영국식 발음과 엑센트로 문장을 말해준다. 핵심표현뿐만 아니라 예문도 모두 읽어준다. 영국식 발음이 알아듣기도 쉽고 따라하기도 쉽다. 듣고 말하기 2가지 감각을 사용하니 암기도 더욱 잘 된다.

 

 

10개의 Chapter마다 ‘Review 나의 네이티브력 체크!’가 있다. 30개 단위로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복습해보는 코너다. 책 마지막에 핵심표현 INDEX에서는 300개의 문장이 모두 제공된다. 알파벳 순으로 정리되어 있어 찾기 쉽고 본문도 빨리 찾도록 페이지도 기입해 두었다. 책의 앞쪽에는 나의 네이티브력 성장 일지를 제공한다. 모두 학습이 꾸준히 지속되도록 돕는 장치들이다.

 

저자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핵심문장을 여러 번 말해준다. 동영상을 보면서 함께 따라하면 입훈련하기에 재미가 있어서 학습에 동기유발이 된다. 자꾸 들으니 강제로 머리 속에 입력시켜주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처음 학습할 때는 말이 너무 빨라서 재생속도를 좀 천천히 조절할 필요가 있다. 재생속도는 8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니 실력이 향상되면 조금씩 빨리 재생하며 학습하면 좋겠다.

 

 

영어권 나라에 산다면 각종 표현을 자꾸 듣기에 저절로 알게 되는 말이지만 외국에 사는 사람이 그들만의 독특한 표현을 외우려면 저자의 말처럼 생각하지 않고 영작하지 않고 바로 말할 수 있도록 미리 입훈현이 필요하다. TV에서 외국인들이 찐한국인들이 말하는 독특한 표현을 자연스럽게 말할 때 감탄하게 되는데 우리도 이런 표현을 익혀 말하면 그들도 오우! 이런 표현을 알아?’하며 감탄할 것 같다. 외우는 보람을 연상하면서 무한 반복해본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